(왼쪽부터) 염성식 SSG닷컴 ESG담당, 이유정 테라사이클 한국 총괄 팀장, 박민혜 WWF 한국본부 사무총장이 '다회용백 자원순환 체계 구축 및 문화 선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SSG닷컴]
(왼쪽부터) 염성식 SSG닷컴 ESG담당, 이유정 테라사이클 한국 총괄 팀장, 박민혜 WWF 한국본부 사무총장이 '다회용백 자원순환 체계 구축 및 문화 선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SSG닷컴]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SSG닷컴이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보랭가방 고쳐 쓰기 캠페인을 추진한다.

SSG닷컴은 테라사이클, 세계자연기금 한국본부(WWF-Korea)와 ‘다회용백 자원순환 체계 구축 및 문화 선도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19일 밝혔다.

세 기관은 손상되거나 오염된 다회용 보랭가방을 수선, 세척해 다시 쓰는 캠페인을 진행해 버려지는 ‘알비백’ 수를 줄이자는 데 뜻을 모았다. 이커머스 업체 가운데 보랭가방 수선 및 재활용 캠페인을 추진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SSG닷컴은 오는 6월 ‘회색 알비백’으로 알려져 있는 회수용 보랭가방을 중심으로 캠페인을 시작한다. 회수용 보랭가방은 새벽배송 재주문 고객이 첫 주문 시 무료로 받은 ‘흰색 알비백’을 내놓지 않는 경우 제공하는 가방이다.

염성식 SSG닷컴 ESG담당은 “보랭가방 상용화로 일회용 포장재 사용량을 줄인 것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버려지는 알비백을 최소화하고자 업무협약을 맺었다”며 “오염되거나 파손된 보랭가방을 고쳐 쓰는 문화가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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