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기를 맞아 출시한 2030세대 전용 2030 다이렉트 요금제가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SK브로드밴드]
신학기를 맞아 출시한 2030세대 전용 2030 다이렉트 요금제가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SK브로드밴드]

[이뉴스투데이 유은주 기자] SK브로드밴드는 2030세대 타깃으로 출시한 ’2030 다이렉트 요금제‘가 젊은 세대에 호평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신학기 새 출발 시즌에 맞춰 이달 초 출시한 ‘2030 다이렉트 요금제’는 만 18세부터 39세까지 고객이 SK브로드밴드 홈페이지 B다이렉트샵이나 106 고객센터 등 비대면으로 직접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다. 와이파이가 포함된 1년 약정 인터넷 상품을 무약정 대비 최대 55% 할인된 저렴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SK브로드밴드 관계자는 “현재 비대면 직접 채널로 가입한 고객 중 70%가 ‘2030 다이렉트 요금제’일 정도 고객으로부터 인기”라고 설명했다. 

SK브로드밴드는 상품 출시에 앞서 2030 세대의 특징과 소비 성향을 파악하기 위해 지난해 9월부터 6개월간 프로모션을 진행한 바 있다. 이들 세대는 1인 가구가 많고 주거 형태도 전월세 비중이 높아 장기 약정에 부담을 갖고 있기 때문에 ‘갓성비’ 위주의 합리적 소비를 중시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이에 따라 SK브로드밴드는 이들의 수요를 파악하고 “2030세대에게 지속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프로모션을 정식 요금제인 ‘2030 다이렉트 요금제’로 전환하기로 결정했다”고 출시 배경을 설명했다. 

‘2030 다이렉트 요금제’ 가입 고객은 출동비 50%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으며, SK텔레콤 이동전화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유무선 결합상품 ‘요즘가족결합’에 가입해 인터넷 요금을 추가 할인 받을 수도 있다.  

한편 SK브로드밴드는 ‘2030 다이렉트 요금제’에 대한 높은 반응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SK브로드밴드 홈페이지 B다이렉트샵을 통해 신규 가입하는 고객 대상으로 금융사기 피해 시 300만원 한도로 실비를 보장하는 ‘피싱케어’ 또는 인스타페이 카드 발급 시 도서를 25% 할인 받을 수 있는 ‘도서 할인 인스타카드 멤버십’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셀프 스토리지 서비스 ‘다락’ 40%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홍승진 SK브로드밴드 마케팅전략 담당은 “2030 다이렉트 요금제는 2030세대의 성향과 니즈를 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약정과 요금 부담없이 고품질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적화한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연령과 가구, 라이프스타일 등 고객의 특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다양한 혁신 서비스를 지속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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