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딥세일즈]
[사진=딥세일즈]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딥세일즈는 수요기업이 데이터바우처 사업을 통해 확보할 수 있는 신규 데이터셋 31종을 공개한다고 18일 밝혔다.

데이터바우처 지원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국책사업으로 데이터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초기 중견기업, 중소기업,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정부에서 데이터 구매와 가공 비용을 바우처 형태로 지원하는 국책 사업이다.

인공지능 기반의 잠재 바이어 추론 서비스를 제공하는 딥세일즈는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을 위해 ‘피처드(Featured)’라고 명명된 31종의 데이터 셋을 공개하였다. ‘피처드’는 딥세일즈 내부 데이터 팀이 데이터 인기도에 의해 분류한 데이터들의 모음으로, 몇 천만 개의 데이터 사이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게 지원한다.

공개된 31종의 데이터셋에는 △산업별 잠재 바이어 리스트 △실리콘밸리에 기반을 둔 벤처캐피털(VC) 리스트 △미국 아마존에 입점한 벤더 리스트 △글로벌 SaaS 기업 리스트 등 기업 활동과 밀접한 주제의 담당자 목록이 포함되어 있다. 딥세일즈는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총 350만 개의 레코드로 수요기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해당 데이터셋은 딥세일즈의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며, 데이터바우처 사업을 통해서도 확보가 가능하다.

조경훈 딥세일즈 데이터팀 팀장은 “특정 주제별로 정리된 데이터셋을 통해 데이터를 활용하기 어려웠던 사람들도 손쉽게 데이터에 접근해 업무 시간을 절약하고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