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이뉴스투데이 김영민 기자] 하나은행이 대전광역시 대흥동 소재 대전지점에 중장년 세대를 위한 융복합 문화·교육 공간 ‘하나 50+ 컬처뱅크’를 개점했다.

‘하나 50+ 컬처뱅크’는 하나은행 고객들은 물론 대전시민들이 찾아와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힐링 라운지 공간’이 조성돼 있으며, LP음반/카세트테이프 등에 담긴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음악감상실’과 추억의 영화를 다시 감상할 수 있는 ‘시네마룸’ 등 중장년 고객들을 배려한 맞춤형 문화 공간이 마련돼 있다.

같은 건물 내 위치한 ‘대전중장년지원센터’에서는 중장년 세대를 위한 △진로·경력 개발 과정 △일자리 연계 지원 서비스 △문화·여가·건강 관련 교육 프로그램 등이 제공된다. 이에 더해 하나은행은 ‘어른들의 금융학교’라는 컨셉으로 △시니어 디지털 교육 △중장년 자산관리 상담은 물론 △은퇴·노후설계 강연 등 다양하고 유익한 교육‧상담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하나은행은 ‘대전중장년지원센터’와 함께 평생을 헌신해온 시니어 세대가 아름다운 은퇴의 순간을 남기고 축하받을 수 있도록 은퇴식 장소를 무상 지원하는 등 ‘하나 50+ 컬처뱅크’를 중장년·시니어 세대가 함께 소통하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만들어갈 예정이다.

이날 개점식 행사에서 함영주 회장은 “하나금융그룹을 찾아오시는 시니어 고객들을 더욱 각별하게 모시겠다는 마음을 담아, 50년 이상을 한 자리에서 지켜온 하나은행 대전지점을 중장년 누구나 즐겨 찾을 수 있는 곳으로 새단장했다”며, “방문하는 모두가 알차고 유익한 경험을 누리시도록 이곳을 대전을 대표하는 융복합 문화 공간으로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2022년 8월부터 신중년 재취업 지원 사업인 ‘하나 파워 온 세컨드 라이프’를 통해 40·50대 경력 인재들을 위한 일자리 생태계 조성에 선도적 역할을 해오고 있다.

지난 1월에는 강남구청역에 강남구청과 함께 신중년을 위한 최초의 민관협력 디지털 센터인 ‘신중년 디지털 일자리 센터’를 개관하는 등 중장년 세대가 제2의 꿈을 펼치는데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또한 하나은행은 금융을 넘어 책과 예술, 식물과 음악 등 다양한 라이프 콘텐츠를 은행과 접목한 ‘컬처뱅크’ 개점을 통해 지역사회와 고객들에게 새로운 문화 공간을 선사해왔다. 이번 ‘하나 50+ 컬처뱅크’는 컬처뱅크 10호점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