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ISTI]
[사진=KISTI]

[이뉴스투데이 이승준 기자]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은 15일 울산광역시 울주군 창업일자리종합지원센터 대교육장에서 ‘울산지역 수요대응형 R&D 기업지원사업 설명회 및 지식재산권 실무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울산지역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개최된 이번 세미나는 울산광역시 기업지원과와 울산테크노파크, 울주군 창업일자리종합지원센터와의 협력으로 진행됐다. 창업기업 육성을 통한 지역 산업의 다양성 확보와 지역기업의 R&D 전진기지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펜데믹 이후 취업보다 창업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에 발맞춰, KISTI 부산울산경남지원은 울산광역시 ‘창업·벤처 육성 지원사업’의 일환인 '울산광역시 중소벤처기업 R&D 맞춤형 기술정보제공사업’을 통해 창업기업에 필요한 과학기술데이터 기반의 맞춤 정보를 서비스하고 있다. 이와 연계해 이번 세미나에서는 창업기업에게 필요한 KISTI의 과학기술 정보 인프라 활용 요령과 특허 정보 기반 전략 교육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서성호 KISTI 부산울산경남지원 지원장은 “KISTI는 국내 최고의 과학기술데이터 기반 정보 활용 인프라와 지역 최대 산·학·연·정 네트워크 플랫폼인 ASTI를 보유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울산광역시 소재 창업기업의 R&D 성장 동반자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