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김종현 기자] 산업통상자원부가 방사청과 함께 경남 창원·사천의 항공·방산 기업들을 방문해 업계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산업부는 15일 방사청과 함께 항공 방산의 메카인 경남 창원의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을 방문하여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하고 부처 간 협업을 통해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현장방문에서는 최첨단 항공엔진 국산화를 위한 기업의 진행상황과 애로사항을 듣고 산업부·방사청·기업 간의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 한국항공우주산업 방문에서는 하이즈항공, 미래항공, 송월테크놀로지 등 기업 대표들과 간담회를 갖고 △E-7-3(항공기부품제조원) 비자 조기시행, △인력채용 유인 및 정주여건, △인프라 구축 등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산업부와 방사청 등 부처 간 협업을 통해 기업활동에 제약이 되는 부분을 빠르게 해소하는 한편 필요한 지원사항도 면밀히 검토해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승렬 산업부 산업정책실장은 “산업부는 개청 예정인 우주항공청과 적극적 협력을 통해 항공·방산 산업 생태계를 든든히 뒷받침해 글로벌 시장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핵심적인 소부장 공급망 체계를 구축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