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이 미식 크리에이터를 발굴해 육성한다. [사진=SSG닷컴]
SSG닷컴이 미식 크리에이터를 발굴해 육성한다. [사진=SSG닷컴]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SSG닷컴은 전국의 미식 크리에이터(Creator)를 발굴해 육성하는 프로젝트를 가동했다고 17일 밝혔다. 우수한 상품 경쟁력을 보유했으나, 판로개척이 어려운 소상공인 협력사를 발굴해 동반 성장을 추진하는 것이 핵심이다. 

프로젝트의 첫 주인공은 전북 전주 소재 참기름/들기름 생산업체 ‘유화당’이다. 유화당은 직접 재배한 참깨와 들깨를 저온에서 살짝 볶아 영양은 물론 깨 본연의 맛과 향을 최대한 보존하는 독창적인 방식으로 기름을 생산한다. 저온 로스팅 기법은 특허 출원된 고유 기술로 두 차례의 정제 과정을 거쳐 맑은 기름을 추출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SSG닷컴에 따르면, 지난해 12월부터 유화당의 대표 상품인 저온압착 참기름 180ml, 저온압착 들기름 180ml과 저온압착 생들기름 180ml를 판매한 결과, 세 달여 만에 매출이 200% 신장했다. 특히 저온압착 생들기름 상품은 쓱닷컴 프리미엄식품관에서 그로서리 특화 프로모션 ‘이달의 미식’ 대표 상품으로 초기 생산분이 완판된 후 재생산에 들어갔을 정도로 인기를 얻었다. 

노승현 유화당 대표는 “지방에 위치한 소기업임에도 쓱닷컴 바이어가 먼저 찾아와 좋은 거래를 제안했고, 쓱닷컴의 마케팅을 통해 회사가 한 단계 도약하는 기틀을 다질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김태남 SSG닷컴 상온가공팀 바이어는 “중소 생산자가 상품 제조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입점부터 마케팅까지 판매 전 과정을 쓱닷컴이 지원하고 있다”며 “믿고 살 수 있는 전국 각지의 우수 상품을 계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SSG닷컴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