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더프레시에서 고객이 농식품바우처를 이용해 상품을 구입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GS더프레시에서 고객이 농식품바우처를 이용해 상품을 구입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GS리테일은 전국 유통 채널을 적극 활용해 취약 계층을 지원하며 사회 복지 플랫폼의 역할을 지속 전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달 400여개 슈퍼마켓 GS더프레시와 1만 8000여개 편의점 GS25는 지난해 3월부터 농림축산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주관하는 ‘농식품바우처 사업’에 선도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는 저소득층에게 식품 접근성 강화, 영양 보충 지원, 지속 가능한 농식품 소비기반 구축을 위한 농산물 현물 지원방식의 사업으로, 전국 24개 시군구 지자체에 국내산 과일, 채소, 흰 우유 및 단순 가공채소류 등 1인 가구 기준 월 4만원 상당의 상품이 제공된다. 

GS리테일은 농식품바우처 등 다양한 바우처 사업에 선도적으로 참여해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원 대상 고객이 선호하는 상품에 대한 선택의 폭을 확대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더불어 GS25는 업계 최초 서울시 양육 지원 사업인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 지원 협력, 국민행복카드(신용카드 방식), 아동급식카드, 여성청소년 위생용품바우처, 우유 바우처, 간식 바우처, 교육청 희망급식 바우처 등 취약 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사업에 참여하며, 경제적으로 사각지대에 있는 분들을 위한 사회 복지플랫폼으로 자리를 잡고 있다.

또 GS25가 업계 최초 개발한 아동급식 온라인 결제 시스템은 아동급식 카드가 대면 사용에 대한 낙인감과 구입을 희망하는 상품이 품절돼 구매하지 못하는 문제점을 해결했다. 이용금액은 도입 초기 대비 올 2월 약 215%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정표 GS리테일 O4O(Online for Offline) 부문장은 “GS리테일은 바우처 서비스 등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 활동은 물론 O4O 디지털 플랫폼 차원에서도 다양한 앞선 리테일 노하우를 적극 펼쳐 나가고 있다”며 “취약 계층 곁에 조금 더 다가가 지원하는 사회 복지 대표 플랫폼의 역할을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GS리테일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