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주다솔 기자] 중소벤처기업부가 인공지능(AI) 분야 K스타트업의 미국 진출 발판 마련을 위해 스타트업 네트워킹 행사를 열었다.

중기부는 지난 13일(현지시간) 미국 산마테오에서 인공지능(AI) 분야 유망 스타트업과 82스타트업(82Startup) 등 실리콘밸리 현지 스타트업 관계자들이 참석하는 스타트업 네트워킹 행사 ‘언락킹 AI 이노베이션(Unlocking AI Innovation)’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K스타트업 & 오픈 AI 매칭데이’ 행사 참석차 실리콘밸리를 방문한 AI 분야 유망 스타트업들의 미국 진출 발판을 마련해 주기 위해 중기부가 개최했으며 실리콘밸리 지역에 진출‧활동중인 한인‧스타트업, VC, 유관기관들이 참석했다.

행사 참여 신청 링크에 100여명이 사전 등록을 해 접수가 조기에 마감되는 등 K스타트업에 대한 실리콘밸리 창업 생태계 관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행사에는 한국 AI 분야 스타트업과 실리콘밸리 현지 창업생태계 관계자 등 약 140여명이 참석했으며 한·미 양국의 스타트업 관계자‧AI 분야 전문가들의 파이어사이드 챗과 패널 토크, 한국 스타트업들의 요점전달 등을 진행했다.

이어진 네트워킹에서는 참석자들 간 자유롭게 최신 기술‧시장 동향, 투자 정보, 해외 시장 진출 전략 등을 공유했다.

행사에 참석한 임정택 주 샌프란시스코 총영사는 축사를 통해 “총영사관은 실리콘밸리 지역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려는 K스타트업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수시로 현지 정보를 제공하는 등 K스타트업의 글로벌화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