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커피가 ‘탕종 제빵소’를 테마로 한 신메뉴 ‘탕종 식빵’과 ‘탕종 토스트 3종’을 출시한다. [사진=감성커피]
감성커피가 ‘탕종 제빵소’를 테마로 한 신메뉴 ‘탕종 식빵’과 ‘탕종 토스트 3종’을 출시한다. [사진=감성커피]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카페 프랜차이즈 감성커피가 두번째 탕종 베이커리 시리즈로 ‘탕종 제빵소’를 테마로 한 신메뉴 ‘탕종 식빵’과 ‘탕종 토스트 3종’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탕종 식빵과 탕종 토스트는 감성커피가 지난 1월 선보인 이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감성 탕종베이글’에 이은 두 번째 ‘탕종 베이커리’ 시리즈다.

신메뉴 ‘탕종 식빵’은 밀가루에 따뜻한 물을 넣어 반죽하는 탕종 기법으로 만들어져 더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특히 통식빵 형태로 선보여 샌드위치, 토스트 등 개인 취향에 따라 다양한 두께로 즐기거나 손으로 찢어 탕종 식빵만의 고소한 맛과 본연의 깊은 풍미를 느낄 수도 있다.

또한 크림치즈 스프레드 3종(플레인, 바질, 갈릭)과 잼 3종(딸기, 누텔라, 카야) 등 기호에 맞게 토핑을 추가해 나만의 탕종 식빵 레시피를 만들어 즐길 수도 있다.

‘탕종 토스트’는 토스팅한 탕종 식빵에 버터와 다양한 잼 등을 활용한 토핑이 곁들여진 메뉴로, ‘겉바속촉’한 식감의 토스트를 다양한 맛으로 골라먹을 수 있다.

탕종 토스트는 △일명 ‘악마의 잼’으로 불리는 달콤한 누텔라 초콜릿 잼과 고소한 카야잼이 어우러진 ‘누텔라카야 빅토스트’ △상큼달콤한 딸기체리잼과 카야잼 그리고 풍미가 가득한 버터가 가미된 ‘딸기체리 빅토스트’ △카야잼에 두툼한 버터가 듬뿍 들어가 ‘단짠’ 하모니를 이루는 ‘카야버터 빅토스트’ 까지 총 3종으로 출시, 아침 대용 뿐만 아니라 간식용으로도 즐길 수 있다.

감성커피 관계자는 “고물가에 소비자 부담을 덜기 위해 한 끼 식사로도 든든한 베이커리 신메뉴들을 준비했다”며 “합리적인 가격대의 다양한 음료 메뉴 외에도 이른바 ‘빵지순례’ 명소로 감성커피를 찾을 수 있도록 수준 높은 베이커리 라인업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