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박성중 의원이 지난 10일 국회에서 경기 부천을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박성중 의원이 지난 10일 국회에서 경기 부천을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방은주 기자] 부천을 후보인 박성중 국민의힘 의원이 총선을 한 달여 앞두고 박 의원의 컷오프설을 퍼뜨리며 모욕한 민주당 경기 부천을 후보에게 “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고소·고발 조치할 것”이라고 14일 밝혔다.

앞서 지난 11일 김 후보는 본인의 페이스북에 “서울에서 컷오프 당해 내려온 부천과는 무관한 사람, 재선 국회의원으로 전문가인 양 하는 사람을 상대하겠다”고 썼다.

이에 박 의원은 “명백한 허위사실”이라며 “검사출신, 변호사라는 사람이 자신의 경선 과정에서 가짜뉴스를 퍼트리고 악용한 것”이라고 했다.

이어 "박성중 의원은 국민의힘 공관위의 험지 출마 요청에 따라 ‘경기 부천을’로 전략공천 된 것임을 밝힌다" 며 “공식 성명을 통해 법적 조치도 불사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장동혁 국민의힘 사무총장은 9일 기자들을 만나 “박 의원은 컷오프가 아니고 험지에 재배치한 것이다”라고 재차 밝혔다.

박 의원은 “허위사실을 버젓이 유포하고 이를 자신의 경선에 이용했다”며 “아무리 경쟁을 하는 선거일지라도 넘어선 안 될 선을 넘은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굳이 상대 당 후보를 경선에까지 끌어와 공격하는 것은 전례가 없고 상도의도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박 의원은 “김 후보가 변호사법, 변호사윤리장전 윤리규약 등에 의거 공공성과 윤리법칙을 준수했는지 대한변호사협회의 검증을 요청할 것”이라고 밝히면서 “주민들에게 퍼트린 허위사실에 대해 허위사실유포 혐의로 경찰에 고소·고발을 하고, 중앙선관위에는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신고 조치할 것”임을 명확히 했다.

아울러 “검찰에는 김 후보의 경기도 임야투기 의혹과 부동산 매입 대출특혜 의혹에 대해 재수사해 달라”고 강력하게 요청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