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수도권1취재본부 이배윤 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13일 이제선 연세대학교 교수를 ‘총괄계획가’로 위촉했다.

2024 고양특례시 총괄계획가 위촉식에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좌), 이제선 교수(우)
2024 고양특례시 총괄계획가 위촉식에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좌), 이제선 교수(우). [사진=고양특례시]

총괄계획가는 ‘고양시 민간전문가’ 제도의 일환으로, 시에서 주관하는 공공건축·도시공간 관련 사업의 효율적 운영과 디자인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해 중점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공공청사, 복지시설과 같은 공공건축물 및 공공공간은 시민들의 삶과 밀접한 시설임에도 불구하고 그간 양적 공급 위주의 정책으로 도시미관을 저해하는 획일적인 디자인으로 설계돼 아쉬움이 많았다.

이제선 총괄계획가의 역할은 고양시 전역의 건축·도시공간·공공시설 등 관련 사업의 기획·운영 단계에서 총괄적인 자문·조정을 통해 사업의 일관성 및 효율성을 확보하는 등 관련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에 매우 중요하다.

특히, 고양시는 킨텍스, 일산 컨벤션센터 등 마이스(MICE) 산업의 중심지이며, 창릉 3기 신도시, 고양 일산테크노밸리, 방송영상밸리 등 대규모 사업들의 착공을 앞두고 있다.

한편 총괄계획가로 위촉된 이제선 교수는 현재 연세대학교에서 교수직을 맡고 있으며 문화재청 문화재위원으로 재임 중이다. 한국도시설계학회의 회장도 역임했으며, 고양시에서는 도시계획위원회 및 건축위원회에서 활동한 바 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역량 있는 총괄계획가가 선정된 만큼 그동안의 행정 편의적인 업무절차를 개선해 공공건축과 공간 환경의 가치가 극대화되기를 기대한다”며 “특례시에 걸맞은 품격 있는 도시공간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