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프리윌린]
[사진=프리윌린]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프리윌린은 AI 기술 기반의 디지털 교실 전환에 관심이 있는 교사들로 구성된 '매쓰플랫x풀리수학 교사단'을 공식 출범하고 비대면 발대식을 성료했다고 14일 밝혔다.

'매쓰플랫 교사단'은 2025년 AI 디지털교과서 전면 도입을 앞두고, 교실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할 에듀테크 및 AI 코스웨어 활용과 학습법에 관심이 있는 총 20명의 현직 초중고 교사가 최종 위촉됐다. 이들은 오는 8월까지 약 6개월간 AI 기술을 접목한 디지털 학습법을 교육 현장에 적극 전파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특히 이들은 공교육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AI 기술 기반 학습 솔루션인 매쓰플랫과 풀리수학을 직접 체험해 보고, 실제 교실에서 교사와 학생 모두에게 유용하게 활용될 다양한 개선 방향과 보완점 등을 제언하는 등 공교육 현장 중심의 자문을 진행하게 된다.

이에 더해 AI 기술에 대한 앞선 이해를 바탕으로 에듀테크 기반의 각종 학습 솔루션과 노하우를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교실 현장에 적극 전파하는 역할도 수행한다.

활동 기간 동안 오프라인 에듀테크 연수 프로그램 연사로 참여하거나, 현직 교사들의 에듀테크 정보 교류 서비스인 '지식샘터'에서 온라인 강의를 진행한다.

권기성 프리윌린 대표는 “이제 학교 현장에도 AI 디지털교과서가 도입되는 시점에 학교 선생님들의 AI 시스템 적응을 돕고, 학생의 수업 능률과 선생님의 관리 효율을 함께 끌어올릴 수 있도록 현장에 계신 선생님들을 모시고 교사단을 출범하게 됐다”며 “이번 활동을 통해 매쓰플랫과 풀리수학 등 에듀테크의 솔루션이 선생님들의 업무를 경감시킬 ‘강력한 AI 보조 교사’임을 확인하고, 현장에 더 편리하게 적용, 활용하실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