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기1취재본부 김승희 기자] 여주시보건소(소장 최영성)는 관내 4개소 마을 홀몸 어르신을 대상으로 오는 25일부터 5월 24일까지 9주간  '햇빛 나들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포스터=여주시]
[포스터=여주시]

'햇빛 나들이' 프로그램은 정기적으로 주3회 걷기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 독거 어르신의 유대감 증진과 사회적 고립 및 외로움을 치유하고 신체활동 등을 통해 사회성 및 인지기능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햇빛 나들이 주요 내용은 △햇빛보며 10분걷기 20회 △올바른 걷기, 구강보건, 나만의 작품만들기, 만성질환교육, 영양교육 및 요리시연 등 8회 프로그램 제공이다.

1회차와 마지막 8회차에는 사전‧사후 기초건강측정 검사를 통해 햇빛나들이 운영 전‧후 건강상태 변화를 알아볼 수 있다.

보건소 건강증진과 관계자는 “햇빛 나들이를 통해 수면의 질을 높이고 우울증을 예방하며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으로 어르신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 고 말했다.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031-887-3465)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