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자산운용]
[사진=KB자산운용]

[이뉴스투데이 염보라 기자] KB자산운용의 대표 타깃데이트펀드(TDF)인 ‘KB 온국민 TDF’ 시리즈가 설정액 1조원을 돌파했다.

KB 온국민 TDF는 공무원연금공단에 재직 중이던 김영성 대표를 영입해 2017년 첫선을 보인 KB자산운용의 TDF 시리즈다.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 본격 시행 이후 KB 온국민 TDF로의 자금 유입은 뚜렷한 추세다. 작년 한 해에만 1092억원의 자금이 들어왔다. 이는 변동성 장세에서도 꾸준히 좋은 성과를 낸 덕분이다.

제로인에 따르면 11일 디폴트옵션 클래스 기준 KB 온국민 TDF 시리즈 5개 빈티지(2035~2055)의 1년 수익률은 모두 17% 이상(17.39~22.56%)이다.

KB자산운용은 저보수로 복리 효과를 극대화하길 원하는 보수적 투자자를 위한 KB 온국민 TDF와 적극적 시장 대응을 원하는 투자자를 위한 ‘KB 다이나믹 TDF’ 등 두 가지 상품 시리즈로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KB 다이나믹 TDF의 경우 지난해 5월 일찍이 총 수탁고 1조원을 돌파한 바 있다. 

이석희 KB자산운용 연금WM본부장은 “KB자산운용은 자체 리서치 역량으로 최적화한 자산배분펀드 운용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면서 “업계 최저 수준의 보수와 특화된 운용 노하우를 지닌 온국민·다이나믹 TDF를 활용한다면 장기적으로 안정적 수익과 자본차익을 동시에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