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투자신탁운용]
[사진=한국투자신탁운용]

[이뉴스투데이 염보라 기자] 한국투자신탁운용의 ‘ACE 미국빅테크TOP7 Plus’ 상장지수펀드(ETF)를 향한 개인 순매수세가 올 들어 지속되고 있다.

1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ACE 미국빅테크TOP7 Plus ETF에는 올 들어 500억원이 넘는 개인 자금이 순유입됐다. 특히 지난 1월 10일부터 전일까지는 42거래일 연속 순매수가 이뤄졌다. 동기간 개인투자자 순매수 금액은 503억원, 연초 이후 개인투자자 순매수 총액은 519억원에 달한다.

ACE 미국빅테크TOP7 Plus ETF는 Solactive US BigTech TOP7 Plus PR Index를 기초지수로 하는 상품이다. 미국 나스닥거래소에 상장된 빅테크 기업 시가총액 상위 10개 종목을 편입하며, 특히 매그니피센트7(M7) 종목에 집중 투자한다.

전일 기준 편입종목 상위권에는 △엔비디아(22.34%) △아마존닷컴(15.91%) △마이크로소프트(14.81%) △구글(알파벳A, 13.27%) △애플(12.78%) △메타 플랫폼스(12.70%) △테슬라(6.95%) 등이 이름을 올리고 있다.

M7 종목은 지난 2023년 한 해 동안 평균 111.27% 폭등하며 나스닥의 상승랠리를 이끌었다. 최근 고점 논란이 있긴 하지만, 여전히 저평가 상태라는 분석에 힘이 실리면서 개인 투자자들의 순매수세가 꾸준히 유입된 결과로 풀이된다.

최근 미국 최대 은행 JP모건은 분석 보고서를 통해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 내 나머지 종목과 비교할 경우 M7 주식은 오히려 저평가 상태”라면서  “지난해 주가 상승의 상당 부분을 M7이 이끌었는데, 올해도 이러한 추세는 계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변동성이 강한 개별 종목 대비 안정적인 수익률도 주목된다. 올 들어 M7 종목 중 3개 종목(테슬라·애플·구글)이 전년 대비 하락하며 M7의 올해 평균 상승률은 12.91%(현지시간 11일 기준)에 그쳤다. 하지만 7개 종목에 분산투자한 ACE 미국빅테크TOP7 Plus ETF는 올 들어 15.57%의 상승률을 기록했다. 이는 국내 상장된 빅테크 ETF 가운데 가장 높은 수준(레버리지 제외)이기도 하다.

김승현 한국투자신탁운용 ETF컨설팅담당은 “지난해 급등세를 보인 M7 종목에 대한 고평가 논란과 함께 최근 일부 조정이 나타나기도 했지만, 인공지능(AI) 기술 확산에 따른 빅테크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 또한 부인할 수 없다”면서 “탄탄한 이익 성장 구조와 공격적인 투자에 기반해 단순한 성장테마 그 이상으로 성장한 M7 종목들에 대한 압축투자를 ACE 미국빅테크TOP7 Plus ETF를 통해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