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안타증권]
[사진=유안타증권]

[이뉴스투데이 염보라 기자] 유안타증권은 지난 12일 여의도 코스콤 본사에서 국내 최대 금융 기술 전문기업인 코스콤과 토큰증권(Security Token) 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유안타증권은 토큰증권을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새로운 사업으로 판단하고 향후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효율적인 시스템 검토, 기초자산 보유 업체 발굴 활동 등을 진행했다. 이 과정에서 높은 기술력으로 증권사 블록체인 공동망을 준비하고 있는 코스콤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었다. 

토큰증권 플랫폼을 선도적으로 준비하고 있는 코스콤은 지난해부터 토큰증권 공동 플랫폼 구축을 진행해 왔으며, 이를 통해 토큰증권 발행 효율성을 높이고 증권사들이 IT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블록체인 플랫폼과 기술부문 협의, 공동의 토큰증권 관련 신규 비즈니스 발굴 등에서 협력을 지속해 나가기로 했다.

신남석 유안타증권 리테일사업부문 대표는 “넓은 고객 기반을 자랑하는 유안타증권과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코스콤과의 시너지는 토큰증권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는 좋은 협업 사례가 될 것“이라면서 “시스템 구축과 더불어 참신하고 매력적인 상품을 준비해 토큰증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황선정 코스콤 전무이사는 “아시아를 선도하는 유안타증권과 토큰증권 플랫폼 사업 파트너가 된 것에 대해 뜻깊게 생각하며, 향후 양사의 협력으로 토큰증권 시장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유안타증권은 향후 토큰증권 사업화 태스크포스(TF)를 출범해 본격적인 토큰증권 시장 진출에 나설 방침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