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서울커피엑스포’ 특별 무대에서 전국 카페의 이름을 걸고 최강자를 가리는 ‘K-카페 챔피언십(KCC)’이 개최된다. [사진=2024 서울커피엑스포 사무국]
‘2024 서울커피엑스포’ 특별 무대에서 전국 카페의 이름을 걸고 최강자를 가리는 ‘K-카페 챔피언십(KCC)’이 개최된다. [사진=2024 서울커피엑스포 사무국]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오는 21일부터 삼성동 코엑스에서 나흘간 진행되는 ‘2024 서울커피엑스포’ 특별 무대에서 전국 카페의 이름을 걸고 최강자를 가리는 ‘K-카페 챔피언십(이하 KCC)’이 개최된다.

고물가 시대 소상공인 커피 매장 살리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시작된 KCC는 프랜차이즈 직영점을 제외한 대한민국의 모든 카페가 참가할 수 있다. 

사전 예선을 통과한 전국 50개의 카페는 3일 동안 본선 리그 경기를 치르게 되며, 전문 심사위원단의 음료 채점 결과로 추려진 8개의 카페는 대회 마지막 날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합한다.

이번 대회 총상금은 3250만원으로 △1위 1500만원 △2위 700만원 △3위 300만원 △4~8위는 각각 150만원씩 지급된다. 우승 매장은 1500만원의 상금을 거머쥐는 것은 물론 커피 전문 유튜버인 ‘남자커피(Namja Coffee)’에 출연해 자신의 매장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서울커피엑스포 관계자는 “지난해 치러진 첫 대회 우승 카페가 대회 이후 20% 매출이 신장하면서 KCC에 대한 전국 카페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개성 넘치는 카페들의 다채로운 메뉴들과 제조과정을 엿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A, B홀에서 나흘간 진행되는 ‘2024 서울커피엑스포’는 원두, 원부재료, 기기류, 도구류, 포장용품 등 커피 산업에 필요한 물품 및 최신 트렌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상반기 최대 규모 커피 전시회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