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경철 대표이사. [사진=엔젤로보틱스]
공경철 대표이사. [사진=엔젤로보틱스]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엔젤로보틱스는 12일 서울 여의도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자사의 경쟁력과 향후 성장전략 및 비전을 발표했다.

현재 엔젤로보틱스는 3월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엔젤로보틱스는 인체에 직접 착용하는 웨어러블 로봇을 전문으로 개발하는 기업이다. 주요 제품으로는 △재활의료 분야의 엔젤메디(angel MEDI) △산업안전 분야의 엔젤기어(angel GEAR) △일상생활 보조의 엔젤슈트(angel SUIT) △부품·모듈 브랜드 엔젤키트(angel KIT)가 있다. 창업 이전부터 LG전자로부터 기술력을 인정받아 시드 투자를 유치하였고, 현재는 삼성전자, LG전자, CJ대한통운 등 다양한 기업과의 비즈니스 파트너 관계를 형성하고 있다.

엔젤로보틱스의 대표 제품인 엔젤렉스 M20은 웨어러블 로봇 중 국내 최초로 의료기기 3등급 인증 및 로봇보행재활치료 보험수가를 적용 받았다. 상급종합 병원뿐만 아니라 회복기재활의료기관, 장애인복지관, 요양병원, 재활병원, 재활학교, 대학교 등 다양한 매출처로 판매가 본격화되고 있다. 피부에 부착하는 방식이 아닌 로봇 내에 부착된 각종 센서를 이용한 보행의도파악 기술을 기반으로 높은 기술적 완성도를 인정받고 있다.

공경철 엔젤로보틱스 대표이사는 주요 사업과 관련하여 “엔젤로보틱스의 주력 제품이 의료재활 분야이다 보니 의료기기 기업으로 오해하시는 분들도 계신다. 엔젤로보틱스는 글로벌 웨어러블 로봇 기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의료분야를 시작으로 산업, 일상, 국방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해 가고 있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