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오토리스]
[사진=롯데오토리스]

[이뉴스투데이 노해리 기자] 롯데렌탈의 화물차 전문 금융회사 롯데오토리스가 2024년도 친환경(EV) 상용차 구매 가이드를 발표했다. 낮은 초기비용, 유지비 절감 효과까지 생각하면 EV상용차 운용리스를 선택하는 것이 더욱 유리해졌다.

환경부가 지난 2월 고시한 '2024년 전기자동차 보급사업 보조금 업무처리지침'에 따르면 올해 친환경 상용차 보조금은 자동차 성능(연비, 주행거리) 등에 따라 소형은 최대 1,100만 원, 경형은 최대 800만 원 범위 내에서 차등 지원된다. 전기화물차 보조금 변동폭이 커졌지만 일반 구매나 할부보다 가격 경쟁력이 뛰어난 운용리스를 선택한다면 전과 같이 합리적인 비용으로 친환경 상용차를 이용할 수 있다.

운용리스는 취·등록세, 자동차세, 공채, 번호판대 등이 월 납입금에 분산되어 포함되기에 초기비용 부담이 작다. 또, 차량 전체 금액으로 월 납입금을 산정하는 할부와 달리 운용리스는 잔존가치를 제외하고 월 납입금을 산정하기에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차량을 이용할 수 있다. 정비 서비스를 포함할 경우 월 납입금의 부가세 환급이 가능하다. 개인사업자 고객이라면 차량 구매 시 이용자명의 리스를 선택해 소상공인 추가 지원 및 지방비까지 모두 수령할 수 있다.

롯데오토리스는 친환경 상용차 이용을 독려하기 위해 다양한 연계 상품을 함께 제공 중이다. 먼저 친환경 상용차 전용 정비상품을 운용리스와 함께 이용한다면 방문 정비, 차량 정기 검사, 타이어 교체, 소모품 교체 등 번거로운 차량 관리를 편리하게 해결할 수 있다.

또, 친환경 상용차 고객 전용 충전 구독 상품 '비즈패스'로 운영비용 절감도 가능하다. 비즈패스는 매달 일정 비용을 지불하면 약정된 충전량 한도 내에서 충전 요금을 할인 받을 수 있는 구독형 상품이다. △이코노미(월 1만1000원) 월 제공 충전량 400㎾h이내 △프리미엄(월 3만9000원) 월 제공 충전량 1800㎾h 이내 두 가지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고객 운행 상황에 맞춰 선택하면 된다. 

롯데오토리스는 국내 최대 종합렌탈기업 롯데렌탈의 자회사로 자동차금융 전문회사다.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및 경제상황에 따라 다양한 자동차 구매 방법을 선택할 수 있도록 오토리스 서비스를 제공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