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본사 전경. [사진=한미약품]
한미약품 본사 전경. [사진=한미약품]

[이뉴스투데이 이승준 기자] 한미약품그룹과 OCI그룹의 통합이 오는 28일 열리는 한미사이언스 정기주주총회에서 결정될 전망이다.

한미사이언스는 11일 이사회를 열고 28일 오전 경기 화성시 라비돌 호텔에서 정기주주총회에서 ‘신규 이사 선임안’ 등을 상정하기로 의결했다고 밝혔다.

한미사이언스에 따르면 이날 주총에는 두 그룹 통합을 추진한 회사 측이 제안한 이사진 6명 선임안과 통합에 반대하는 임종윤·종훈 한미약품 사장 측이 주주제안한 이사진 5명 선임안이 각각 상정될 예정이다. 다만 장·차남 측은 당초 6명을 제안했지만, 이 가운데 1명은 자진 사퇴했다.

회사 측 후보자들이 이사로 선임된다면 한미약품 그룹과 OCI그룹의 통합은 계획대로 진행되겠지만, 임종윤·종훈 사장 측 후보자들이 선임된다면 통합 계획이 변경될 수 있다.

한편 한미사이언스 이사회는 이날 주총 안건과는 별도로 회사의 주주친화 정책 추진 사항을 보고 받고 승인했다.

회사는 그룹 통합 이후 재무적, 비재무적 방안을 통해 주주가치 제고에 적극 나서기로 하고, 중간배당 도입을 통한 주주 수익성 제고와 당기순이익의 50%를 주주친화정책 재원으로 활용하는 재무적 방안과 주주와의 소통강화, 주요 경영진에 대한 성과평가 요소로 주가 반영 등을 구체적 정책으로 선정했다.

한미사이언스 관계자는 “경영환경 및 시장상황 변화에 따라 변동될 수는 있지만, 주주친화정책을 이사회 승인을 통해 당사의 핵심 정책으로 선정함으로써 신뢰경영·책임경영 강화에 더욱 매진하겠다는 의지를 공식화했다는 데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키워드
#한미 #OCI #주총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