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9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사진=영남이공대학교]
‘제39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사진=영남이공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국진 기자] 영남이공대(총장 이재용) 간호대학은 지난 8일 천마스퀘어 2층 시청각실에서 ‘제39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선서식에는 이재용 총장과 김종연 영남대학교의료원장, 박명실 간호본부장, 장희정 간호대학장, 보직교수, 재학생 및 가족 등이 참석했다.

이날 영남이공대 간호학과 3학년 218명의 선서 낭독과 촛불 점화를 통해 간호사로서의 윤리와 간호 원칙의 책임과 의무를 다할 것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마친 학생들은 이번 1학기부터 졸업때까지 영남대학교 병원, 대구 보훈 병원, 대구 파티마 병원, 남구보건소 등에서 임상실습 과정에 참여하고 향후 국가고시를 거쳐 전문 간호사로 거듭나게 된다.

이재용 총장은 “코로나19 팬데믹 기간에 우리는 이름 없는 수많은 간호사의 희생을 확인하고 그 희생과 봉사에 특별한 감사의 마음을 갖게 됐다”며 “때로는 지치고 뜻하지 않은 일들로 힘들 때 나이팅게일 선서를 떠올리며 초심을 잃지 않고 존경받는 자랑스러운 간호사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간호학과 학생들이 2년간의 기초 간호학 수업을 마치고 임상실습을 나가기 전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며 전문 간호사로서의 사명을 약속하는 의식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