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B 관광박람회 한국관광 홍보관에 방문객들이 방문하고 있다. [사진=한국관광공사]
ITB 관광박람회 한국관광 홍보관에 방문객들이 방문하고 있다. [사진=한국관광공사]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 이하 공사)는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된 베를린 국제관광박람회(이하 ITB 박람회)에 참가, 방한관광 홍보 마케팅을 전개했다고 11일 밝혔다.

매년 3월 개최되는 ITB 박람회는 세계 최대 국제관광박람회로, 올해는 관람객 약 10만명, 참가국 170개로 전년 대비 각각 10.9%, 5.6% 증가해 세계 관광업계의 회복세를 증명했다.

행사장 아시아태평양홀 중앙에 241㎡ 규모로 세워진 한국관광 홍보관은 색동, 도자기에서 착안한 디자인으로 관람객의 이목을 끌었다.

공사는 ‘한국방문의 해’ 2년 차를 맞아, 전국 각지에서 연중 개최되는 ‘K-컬처 관광이벤트 100선’과 서울, 부산, 충남 등 지역별 체험 이벤트를 운영했다.

또한, 해외 여행업계, 현지 미디어 120여명이 참가한 지역관광 설명회에서는 라이프스타일별 서울관광 콘텐츠, 부산형 워케이션 및 비짓부산패스, 충청남도의 먹거리와 놀거리 및 축제 등 한국의 매력적인 관광 콘텐츠를 소개했다. 

특히 공사는 여행사, 관광벤처기업 등 국내 여행업계에 총 26개 상담부스를 제공해 현지 바이어와의 비즈니스 상담회를 마련했다. 박람회 기간 중 비즈니스 상담을 통해 상담 건수 총 603건, 매출실적 약 241.7억원(상담실적 기준 추정)의 성과를 달성했다. 

이학주 공사 국제관광본부장은 “한국 문화, 음식 등 K-컬처에 대한 관심이 그대로 국내외 여행업계 간 활발한 비즈니스 상담으로 이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올해는 갭이어, 한국어 연수 등을 목적으로 장기 체류하는 학생 여행객과 블레저, 워케이션 관광을 즐기고자 하는 비즈니스 여행객을 타깃으로 새로운 방한 수요를 창출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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