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CI. [사진=티빙]
티빙 CI. [사진=티빙]

[이뉴스투데이 유은주 기자] 티빙이 시범경기를 시작으로 2024 KBO리그 디지털 중계에 나선다.

티빙은 ‘2024 KBO리그’ 본 시즌에 앞서 9일에서 19일까지 시범경기 전체를 생중계한다. 실시간을 못 본 이용자는 풀 영상 다시 보기와 하이라이트 클립 영상으로 그날의 관전포인트를 짚어볼 수 있다.

올해 KBO리그는 지난 2021년 SSG 랜더스 추신수와 이듬해 김광현에 이어, 한화 이글스로 복귀한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의 컴백으로 해외파 선수들의 뜨거운 격돌을 예고하고 있다. 류현진은 역대 최대 계약으로 12년 만에 KBO리그에 복귀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또 올해부터 전격 도입되는 자동 볼 판정시스템(ABS)와 투구 간격 계측 제도인 피치 클락의 시범 운영도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관전 포인트다.

티빙은 뜨겁게 달아오른 KBO리그 중계를 더욱 재밌게 즐길 수 있도록 시범경기부터 생중계 중 다시 보고 싶은 홈런, 안타 장면을 되돌려 볼 수 있는 ‘타임머신’ 기능., 실시간 응원 채팅을 나눌 수 있는 ‘티빙톡’, 경기 데이터를 빠르게 볼 수 있는 '실시간 문자 중계 서비스' 등을 선 보인다.

뿐만아니라, ‘KBO 스페셜관’을 통해 팬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시범경기 기간 중 응원하는 구단의 경기를 24시간 챙겨볼 수 있는 ‘10개 구단 별 경기 정주행 무료 채널’을 운영하며 특별함을 더한다. 

티빙 관계자는 “본격 시즌 개막과 함께 팬들의 흥미를 배가시킬 차별화된 기능과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선 보일 계획”이라며 “본 시즌 개막 전 시범경기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2024 KBO리그’ 시범경기는 19일까지 진행되며, 티빙은 시범경기 전 경기를 모두 생중계한다.

티빙은 KBO리그 시범경기 개막전인 지난 9일부터 일일 총 5개의 시범 경기를 모두 무료로 생중계하겠다고 밝혔다. 티빙에 가입만 하면 누구나 KBO 리그 시범경기를 즐길 수 있으며, 무료 시청 기한은 다음 달 30일까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