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DX부문 글로벌마케팅실장 이영희 사장.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DX부문 글로벌마케팅실장 이영희 사장. [사진=삼성전자]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삼성전자의 첫 여성 사장자리에 오른 글로벌마케팅실장 이영희 사장은 ‘세계 여성의 날’인 8일 “글로벌기업에서 다양성은 지속성장의 동력이며, 삼성전자는 모두를 위한 혁신(Innovation for All)을 지향한다”고 말했다.

이 사장은 ‘세계 여성인의 날’을 기념해 삼성전자 뉴스룸이 진행한 사내 인터뷰에서 “글로벌 기업으로서 전 세계 어디서나 지역‧인종‧성별 등에 상관없이 고객들의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는 의지가 브랜드 철학에 담겨 있다”며 “이 같은 브랜드 가치를 고객들과 진정성 있게 나누며 우리 조직 전체에도 체질화 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유니레버코리아, SC존슨코리아, 로레알코리아를 거쳐 2007년 삼성전자에 합류한 마케팅 전문가로, 삼성전자에서는 무선사업부 전략마케팅실 마케팅팀장, 글로벌마케팅센터장 등을 역임했다.

이후 지난 2022년 말 인사를 통해 사장으로 승진했으며, 삼성 오너가 출신이 아닌 첫 여성 사장에 오르게 됐다.

이 사장은 이어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여성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로 “지역과 문화, 세대 등에 따라 자신이 처한 환경과 여건은 다르겠지만, ‘나다움(Be Yourself)’을 잃지 말고 자신의 잠재력을 스스로 믿으라”는 조언을 건넸다.

이어 “그 어느 누구도 아닌 자신이 원하는 것에 나답게 한 걸음씩 도전하면, 이것이 결과적으로 개인뿐 아니라 사회에도 의미 있는 전진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임직원들에게는 “개인의 다양성을 기반으로 각자의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동료의 의견을 경청하며, 토론하는 문화를 정착시키자”고 당부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