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우리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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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우리은행이 자산관리 전문은행으로 도약하기 위해 상품판매 중심에서 벗어나 고객 중심의 자산관리를 실시한다.

우리은행은 7일 자산관리 기자간담회를 열고 홍콩 H지수 ELS 손실로 인해 추락한 금융권 자산관리 신뢰 회복을 위해 이같은 내용을 핵심으로 하는 ‘고객에게 드리는 자산관리 6대 다짐’을 발표했다. 

고객 자산관리 기준을 ‘얼마나 많은 상품을 파느냐’에서 ‘얼마나 고객이 만족하느냐’로 전환해 상품판매 중심에서 고객 중심으로 자산관리 기준을 교체한다.

은행권 처음으로 인공지능(AI) 기반 시장예측 시스템을 구축하고, 과거수익률에 더해 미래수익성까지 반영한 자체개발 투자상품 평가모델 ‘WISE’를 본격 가동했다. 

송현주 우리은행 자산관리그룹 부행장은 “올해 H지수 ELS로 인해 금융권에 대한 고객 불신이 매우 큰 상황”이라며 “생존을 위해서라도 은행들이 자산관리 서비스 패러다임을 전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과거 펀드 불완전판매에 따른 시련을 겪으며 교훈을 찾았던 만큼 더 이상 상품 판매 중심이 아닌 ‘고객 중심 포트폴리오’를 자산관리영업의 최우선 원칙으로 삼겠다”고 강조했다. 

우리은행은 국내은행 중 유일하게 판매자격증을 보유한 641명의 PB인력이 일반창구가 아닌 PB창구에서만 투자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믿고 맡길 수 있는’ 자산관리전문은행을 비전으로 설정한 우리은행은 불완전판매·상품설명 미비·수익률 보장 등 불건전영업이 확인된 PB인력에 대해서는 PB자격을 영구 박탈 조치 등 고객 중심 영업문화 정착도 추진한다.

송 부행장은 “우리은행 자산관리영업 비전처럼 고객이 은행을 ‘믿고 맡길 수’ 있어야 한다”면서 “신뢰라는 바탕이 있어야만 거래로 이어질 수 있다는 단순한 진리를 반드시 증명해 보이고 자산관리 전문은행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은 이날 ‘고객에게 드리는 자산관리 6대 다짐’으로 △고객 중심 포트폴리오 영업 △스타급 자산관리 전문가 서비스 제공 △고액자산가 전용 ‘투체어스W’ 확대 △3W 고객케어 서비스 제공 △토털 금융솔루션 기반 ‘컨설팅·세미나’ 확대 △완전판매를 위한 ‘Warm heart, Cool head’ 등 을 진행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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