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호텔 전경. [사진=코오롱호텔]
코오롱호텔 전경. [사진=코오롱호텔]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최근 산업 및 업종 간 경계가 허물어지는 ‘빅블러(Big Blur)’ 현상이 가속화되고 있다. 기존 사업을 보완하고 더 나아가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함이다.

이에 여행업계는 타 업종과의 이색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앞다퉈 선보이는 추세다. 호캉스에 ‘카트래블(Car+Travel)’, e스포츠, 문화 예술을 접목한 서비스부터 비행기 여행에 전시 관람 및 면세점 혜택을 더한 상품까지 다채롭게 마련했다.

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경주 코오롱호텔은 SK렌터카와의 협업을 바탕으로 ‘카캉스(Car+Vacance)’를 즐길 수 있는 ‘드라이브 앤 트래블’ 서비스를 상시 운영한다. 투숙객이라면 누구나 기존 회원 할인율에 최대 17% 할인을 추가 적용 받을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SK렌터카 경주지점 대표번호로 문의 시 이용 가능하며 사전 예약은 필수다. 대리점에서 차량 수령 시 코오롱호텔 예약 확정 문자를 제시해야 한다.

코오롱호텔 관계자는 “기존의 호캉스 및 여행에서 벗어나 보다 차별화된 경험을 기대하는 고객들을 위해 SK렌터카와의 협업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업계 및 소비자 트렌드를 빠르게 대응해 코오롱호텔만의 콘텐츠를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더 플라자는 인기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OL)’ 팬들을 위한 ‘와이낫?! 슈퍼다이브 위드 HLE’ 패키지를 출시했다. 디럭스 객실 1박과 ‘LOL 챔피언스 코리아’ 티켓 2매, 더 플라자·HLE 한정판 굿즈 세트(포토카드, 선수단 자필 엽서 1종, 에코 파우치 등)가 제공된다.

매일 1개 객실에는 선수단 사인 유니폼이 랜덤으로 비치된다. 패키지는 메리어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한정 판매된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한진관광 럭셔리 여행 브랜드 ‘칼팍(KALPAK)’과 함께 ‘김시영 아뜰리에 프라이빗 아트 투어’를 운영한다.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 럭셔리 컬렉션 호텔(조선 팰리스), 웨스틴 조선 서울의 스위트 객실에 투숙하며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김시영 아뜰리에’를 방문해 갤러리 투어 및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프랑스 파리 ‘로댕 미술관’과의 입장권 할인 제휴를 맺었다. 올해 말까지 탑승권 원본을 제시하면 미술관 입장료 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이번 제휴를 기념해 인천국제공항 아시아나항공 비즈니스 카운터(프리미엄 체크인 존)에 로댕의 대표적 작품 ‘생각하는 사람’과 ‘대성당’을 전시한다. 두 작품은 로댕 미술관에 있는 원본을 재현한 정식 복제품으로 미술관 인증을 획득했다.

신세계면세점은 캐세이퍼시픽항공 운영사인 캐세이그룹과 제휴 서비스를 개시했다. 캐세이 회원에게는 1년간 신세계면세점 골드 멤버십 혜택과 월별 최대 10만원 할인이 제공된다.

또 신세계면세점에서 상품 구매 후 인도 완료 시 1000원당 1 ‘아시아 마일즈(캐세이퍼시픽항공 마일리지)’가 적립된다. 이외에도 캐세이퍼시픽항공 탑승객에게 회원 여부와 관계없이 최대 5만원 상당의 쇼핑 지원금을 제공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