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 한국영화 시청데이터. [사진=웨이브]
웨이브 한국영화 시청데이터. [사진=웨이브]

[이뉴스투데이 유은주 기자] 봄의 시작과 함께 극장가에 활기가 돌며 웨이브에도 월정액 영화를 찾는 발길이 늘고 있다. 

웨이브(Wavve)가 지난 1일 국내외 인기 영화를 월정액으로 대거 공개한 가운데, 연휴 기간 동안 특히 '한국 영화' 소비량이 급증했다고 밝혔다. 

웨이브에 따르면 연휴 전 주 기간 대비 ‘영화’ 장르가 시청 시간, 시청자 수, 신규 유료 가입 견인을 포함한 모든 시청 지표에서 평균 20% 이상 증가했다. 

각 작품별로는 ‘용감한 시민’이 역대 웨이브 월정액 영화로서 신규 유료 가입 견인 1위에 등극하는가 하면 지난 1일 공개된 영화 라인업 중 ‘뜨거운 피’, ‘결백’이 웨이브 영화 TOP10에 진입하는 등 한국 영화의 선전이 두드러졌다.

지난 12월 웨이브가 독점 공개한 영화 ‘용감한 시민’은 매주 시청량 증가세를 보이며 이용자들에게 꾸준히 사랑을 받아왔다. 지난 달 ‘스즈메의 문단속’이 공개되면서 1위를 두고 각축전을 펼친 바, '용감한 시민'이 3월의 시작과 동시에 승기를 잡으며 압도적인 시청량으로 1위를 차지했다. 

‘용감한 시민’은 전 주 대비 시청 시간 92%, 시청자 수 102%가량 증가해 3월 첫 연휴 기간 역전승을 이뤘다. 여기에, 신규 유료 가입 견인 콘텐츠로도 괄목할 성적을 기록했다. 지난해 아카데미 시상식 최다 수상작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의 웨이브 신규 유료 가입 견인 성적을 바짝 쫓으며 시청지표 전 부문 1위를 석권했다. 

‘용감한 시민’은 불의는 못 본 척, 성질은 없는 척, 주먹은 약한 척 살아온 기간제 교사 ‘소시민(신혜선)’이 선을 넘어버린 안하무인 절대권력 ‘한수강(이준영)’의 악행을 마주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통쾌한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지난 1일 웨이브가 최초 공개한 ‘뜨거운 피’ 역시 가파른 속도로 시청량이 증가해 영화 차트 5위에 올랐다. 공개 3일 만에 인기 외화 ‘스즈메의 문단속’, ‘찰리와 초콜릿 공장’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OTT에서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오는 5월 약 20분가량의 미공개 장면이 추가된 ‘뜨거운 피: 디 오리지널’ 역시 웨이브 최초 공개를 앞두고 있어 상승세를 유지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밖에도 영화 ‘사채소년’, ‘비밀(2023)’, ‘결백’ 등이 웨이브에서 연휴에 급부상하며 한국영화 기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