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쇼코리아에서 KT-KAITUS 전시관을 방문한 관람객들이 안티드론 서비스를 관람하고 있다. [사진=KT]
드론쇼코리아에서 KT-KAITUS 전시관을 방문한 관람객들이 안티드론 서비스를 관람하고 있다. [사진=KT]

[이뉴스투데이 유은주 기자] KT는 카이투스테크놀로지(KAITUS)와 함께 6일부터 8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되는 ‘2024 드론쇼 코리아’에 참가해 안티드론 솔루션을 선보였다. 

2024 드론쇼코리아는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토교통부, 국방부, 부산시가 주최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드론 전문 전시회다. 올해 전시에서는 국내외 228개 기업과 공공기관이 참가해 드론 관련 신기술 및 시연을 선보였으며, KT와 KAITUS는 치안드론 산업의 성장에 따라 별도 마련된 ‘치안드론공동관’에 함께 참가했다. 

안티드론이란 테러, 범죄, 사생활 침해 등 불법적인 드론을 무력화하는 드론을 뜻하는 개념이다. KAITUS는 미국의 안티드론 전문기업인 포르템 테크놀로지와 제휴해 '그물 포획형 안티드론 시스템' 등 업계 최고 수준의 안티드론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KT와 KAITUS는 지난 1월 안티드론 플랫폼 구축 및 서비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바 있다. 안티드론 시스템에 5G, 인공지능, 보안 기술 등을 접목해 더욱 고도화된 안티드론 사업을 진행 중이다. 

KAITUS는 이번 전시회에서 최근 국내 방산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포르템 테크놀로지의 그물 포획형 안티드론 시스템을 출품하고, 불법 드론을 탐지하고 물리적으로 포획 및 무력화하는 가장 진화된 안티드론 기술을 선보였다. 또 불법 드론 감시 및 포획 기능이 업그레이드된 신규 모델의 출시 계획도 공개했다. 

KT는 국내 환경에 맞는 5G/LTE 기반 USIM 탑재 등 KAITUS와의 협력을 구체화하고 있으며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역량을 적용해 업계 최고 수준의 안티드론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실행 중이다. 

김원희 KAITUS 대표는 “이번 KT와 함께하는 드론쇼코리아 전시 참가와 신규 안티드론 제품 출시가 국내 안티드론 시장 선점의 신호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성원제 KT강남법인고객본부장 상무는 “KT의 5G, 인공지능, 보안기술 등 통신 및 AICT 역량을 KAITUS의 안티드론 분야 전문성, 운영 노하우와 결합해 안티드론 시장의 양적·질적 성장을 이끌고 시민과 사회의 안전 확보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