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녹즙이 NFC착즙 케일이 들어간 프레시업을 출시했다. [사진=풀무원녹즙]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풀무원녹즙은 유기농 케일의 영양과 신선함을 그대로 담은 어린이 과채주스 ‘NFC착즙 케일이 들어간 프레시업(FRESH UP)’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신제품은 하루 한 팩으로 평소 섭취하기 어려운 대표적인 녹색 채소인 케일(10g, 2장 분량)과 식이섬유(6g)를 함께 섭취할 수 있는 어린이 과채음료다. 여기에 어린이의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에 고식이섬유를 더했다.

신선한 국내산 케일을 NFC(Not From Concentrate, 비농축과즙) 공법을 사용해 열처리 없이 원물 그대로 착즙해 케일 본연의 맛과 향, 영양소를 그대로 담았다. 또 한국인에게 부족한 영양소 중 하나로 꼽히는 칼슘을 더해 건강함을 높였다.

더불어 채소 음료의 맛이 익숙하지 않을 어린이들을 위해 상큼하고 달달한 백포도과즙으로 단맛을 더했다. 팩당 7g의 당 함량으로 과채음료 시장점유율 상위 3개 제품 평균 대비 25% 가량 저감해 당에 대한 부담도 줄였다.

또 식품의약품안전처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HACCP(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 시설에서 안전하게 제조해 안심하고 음용할 수 있다. 무균 충진 시스템으로 제조해 실온에서 12개월까지 보관이 가능하며, 멸균 종이팩으로 포장돼 간편하게 보관하고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다.

제품 패키지에는 인기 애니메이션 ‘브레드이발소’의 대표 캐릭터 천재 이발사 ‘브레드’를 적용해 아이들이 과채주스를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이찬미 풀무원녹즙 신채널 담당 PM(Product Manager)은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채소와 과일을 섭취할 수 있는 과채음료를 선보이고, NFC착즙 음료 라인업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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