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전KDN]
[사진=한전KDN]

[이뉴스투데이 김덕형 기자] 한전KDN은 5일 전남 나주 본사 빛가람홀에서 ‘노사합동 무사고 안전 결의행사’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한전KDN의 안전경영 방침과 임직원의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김장현 한전KDN 사장과 박종섭 한전KDN 노조위원장이 함께 노사 간 산업재해 예방 의지를 표명했으며 사내 방송망을 통한 전국 실시간 송출로 진행됐다.

행사는 전국 사업소 직원들의 직접 참여와 촬영을 통한 안전 장구 및 현장 안전구호를 외치는 영상 상영으로 시작됐다.

또 직원 대표의 결의문 선서를 통한 △안전경영 최우선 가치 인식 및 자율적인 안전문화 정착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 △안전 규정 및 절차 준수 다짐과 안전 전문가의 산업재해 예방에 대한 특강으로 진행됐다.

한창균 한국안전보건협회 팀장은 강연을 통해 “안전에 대한 사전점검 및 아차사고 위험성 예방”을 언급하면서 “현장 작업자가 유사시 작업중지요청을 적극 실시하고 경영진의 지속적 관심이 있어야 안전을 보장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 사장은 “오늘 행사와 함께 현장에서의 실제 안전 실천이 더욱 중요하다”면서 “안전에 대한 결의가 행사로만 끝나는 것이 아닌 실천으로 이어져 산업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을 것”을 당부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