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이승준 기자] 우정사업본부는 6일부터 최고 연 2.0%(세전) 금리 혜택을 주는 ‘우체국 My 파킹통장’을 5만 계좌 한정으로 특별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파킹통장은 입출금이 자유롭고 매일 잔액의 1000만원까지 기본금리(연 1.6%)에 우대금리 연 0.4%p가 추가 적용된다. 1000만원 초과금액에 대해선 저축예금 기본금리(연 0.15%)에 우대조건 충족 시 0.4%p를 추가해 최고 연 0.55%를 받을 수 있다. 우대금리는 △수시입출식 예금 첫 거래 △상품서비스 안내 동의 △온라인 채널로 가입 중 두 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받을 수 있다.

파킹통장은 실명의 개인 1인 1계좌만 가입할 수 있다. 지난해 1·2차 흥행에 힘입어 추가 출시된 상품으로 가까운 우체국을 방문하거나 온라인을 통해서 가입할 수 있다. 파킹통장은 지난해 3월 첫 출시 당시 14일 만에 완판됐고, 2차 판매 역시 고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우정사업본부는 특별판매를 기념해 잇다뱅킹과 연계한 ‘파킹통장과 함께하는 봄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달 말까지 잇다뱅킹에서 파킹통장에 가입한 고객을 추첨해 커피 쿠폰(400명)과 우체국쇼핑 상품권(400명)을 제공한다. 또 파킹통장과 달달하이(high) 적금 또는 우체국펀드에 가입한 고객을 추첨해 케이크 쿠폰(100명), 아이스크림 쿠폰(150명), 커피 쿠폰(200명)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파킹통장에 가입하고, 30일간 300만원 이상 예치한 고객에게는 골드바 10g(5명), 다이슨 에어랩(10명), 우체국쇼핑 상품권(60명), 백화점 상품권(100명)을 추첨해 제공한다.

조해근 우정사업본부장은 “어려운 경제 시기 단기 자금에 대한 혜택을 드리고자 ‘우체국 My 파킹통장’을 특별판매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우체국예금 고객께 혜택을 드릴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