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다르 오사카 팝업스토어에 줄을 선 현지 고객들 모습. [사진=안다르]
안다르 오사카 팝업스토어에 줄을 선 현지 고객들 모습. [사진=안다르]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안다르는 올해 첫 해외 오프라인 시장 전초기지로 일본을 선정, 오사카 한큐백화점 우메다본점에서 진행한 팝업스토어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4일 밝혔다. 특히 알뜰소비를 선호하는 일본 소비자들의 성향과 달리 한국 평균 객단가 대비 43% 높게 나타났다.

이는 일본 소비자들이 한국 소비자들보다 더 많은 수량의 제품을 구매했거나 프리미엄 제품 선호도가 더 높았던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 안드르는 상당수의 제품이 3일 만에 품절되면서 추가 물량을 공급하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실제 지난달 22일부터 27일까 진행된 팝업스토어는 일 최대 100만엔이 넘는 매출을 기록, 한큐백화점 우메다본점에 입점한 애슬레저 브랜드 중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인기 제품은 릴레어, 에어쿨링, 에어리핏 등 한국과 크게 다르지 않았다. 계절적 특성과 소비자 체형이 한국과 비슷한 데다가 품질력, 컬러와 Y존 프리 디자인의 3박자를 갖춘 점이 일본 소비자의 지갑을 열게 한 것으로 회사 측은 보고 있다.

안다르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현지 고객들이 보여준 기대 이상의 뜨거운 호응을 통해 일본 시장 공략에 다시 한번 자신감을 얻었다”라며 “최근 일본에서 요가, 필라테스가 크게 인기를 얻으며 애슬레저 의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일본에서 안다르의 영향력을 확대하고, 입지를 강화할 수 있도록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