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화이자제약]
[사진=한국화이자제약]

[이뉴스투데이 이승준 기자] 한국화이자제약은 ‘2024 화이자 사랑의 장학금’을 주한미국상공회의소 산하 재단법인 미래의동반자재단에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2002년부터 23년째 이어오고 있는 ‘화이자 사랑의 장학금’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대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장학금은 한국화이자제약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매월 조성돼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미래의동반자재단에 전달된다.

지난 한 해 동안 마련된 ‘화이자 사랑의 장학금’은 미래의동반자재단에 기탁돼 올해 선정된 국내 대학생 총 12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로써 2002년 1회 차부터 올해 23회 차까지 총 882명의 장학생을 대상으로 약 40억2800만원에 달하는 장학금을 지원하며, 미래 한국사회의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 있다. 

오동욱 한국화이자제약 대표이사 사장은 “올해로 23회째를 맞이한 ‘화이자 사랑의 장학금’은 우리 사회의 미래 성장 동력이 될 차세대 주역들을 위해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는 의미를 담은 사회공헌 활동”이라며 “한국화이자제약은 책임감 있는 사회 구성원으로서 우리 사회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더 건강한 세상을 위한 움직임’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실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화이자제약은 글로벌 제약업계를 선도하는 화이자 주식회사의 한국법인으로, ‘화이자 사랑의 장학금’ 외에도 국내 의학 연구자의 공로를 기리는 ‘화이자 의학상’ 등 장기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질환 인식 개선 및 환자 지원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아동 건강권 제고를 위해 저소득 가정 아동 의료비를 지원하는 ‘힐 더 월드(Heal the World)’ 캠페인, 개발도상국 소아의 감염병 예방 및 감시를 위해 기부금을 전달한 ‘반딧불 캠페인’ 등을 진행했으며, 지난 연말에는 임직원들이 동참해 연탄 나르기 봉사활동 및 기부금 전달 등을 통해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또 한국화이자제약은 ‘더 건강한 세상을 위한 움직임(Moves for a healthier world)’이라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이니셔티브 아래 개인·지역사회·기업을 아울러 보다 넓은 의미의 건강을 증진하고 지속가능성을 실현하기 위한 다방면의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에 한국화이자제약은 도시숲을 가꾸며, 환경 보호와 건강 증진을 동시에 이룰 수 있는 ‘그린 무브(Green Moves)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올해는 사회적 불평등을 해소하고 건강권을 제고하기 위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