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약식에서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왼쪽 세 번째)와 캐서린 렌츠 AWS 산업부문 부사장(왼쪽 다섯 번째)이 양사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협약식에서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왼쪽 세 번째)와 캐서린 렌츠 AWS 산업부문 부사장(왼쪽 다섯 번째)이 양사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이뉴스투데이 유은주 기자] LG유플러스는 아마존웹서비스(AWS)와 AI 활용 극대화를 위해 협력을 강화하는 협약을 맺었다.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와 캐서린 렌츠 AWS 산업부문 부사장은 지난 27일(현지시간)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2024)가 진행된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만났다.  

양측은 선도적인 AI 기업들의 다양한 고성능 파운데이션 모델을 단일 API로 제공하는 완전 관리형 서비스 아마존 베드록 등 AWS의 생성형 AI 최신 개발역량을 활용한 차별적 고객경험 제공,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의 보안 강화, 통신사업의 핵심 영역 IT 모더나이제이션(현대화) 등을 협력한다는 내용의 협약을 맺었다.

LG유플러스는 통신의 디지털화를 통한 플랫폼 기업으로의 전환을 위해 전사적인 고객경험혁신 및 디지털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AWS와의 협력을 통해 이 같은 전환을 가속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지난해 업그레이드한 차세대 통합전산망 ‘유큐브(Ucube)’를 통해 제공하는 고객경험을 대폭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사는 이밖에도 다양한 고객경험 혁신과 클라우드 보안수준 상향, 최신 AI 기술을 활용한 사례 발굴에도 협력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LG유플러스는 IT 인프라 외에도 전사 사업 영역에 AWS의 최신 설계역량을 확산한다는 방침이다.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는 “AWS와의 협력을 통해 AI를 비롯한 최신 개발 트렌드를 적용하며 고객경험을 개선하고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더욱 빠르게 대응하는 능력을 보유하게 됐다”며 “이를 통해 차별적 고객가치를 제공하는 LG유플러스의 노력이 더욱 빛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