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트래블이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에 참여한다. [사진=쿠팡]
쿠팡트래블이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에 참여한다. [사진=쿠팡]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이커머스 업계가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에 참여하며 국내 숙박 시설에 대한 대규모 할인 행사를 전개한다.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행사로, 국내 여행산업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5만원을 초과하는 국내 상품 구매시 사용 가능한 3만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발급하는 게 핵심이다.

먼저 쿠팡의 여행 전문관 쿠팡트래블은 1만 3000여개에 이르는 호텔·펜션·리조트 등 주요 인기 숙박 상품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대표 숙박상품으로는 △롯데호텔앤리조트 △신라호텔 △제주 신화월드 등이 있다.

유료 멤버십인 와우회원을 위한 전용 상품도 마련됐다. 와우회원은 △해운대 엘시티 레지던스 △라마다 속초 호텔 △한화리조트 △쏠비치리조트 등에서 최대 20%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쿠팡트래블 관계자는 “쿠팡트래블에서 다양한 혜택을 담은 숙박상품과 함께 단조로운 일상에서 벗어나 색다른 시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SSG닷컴이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에 참여한다. [사진=SSG닷컴]
SSG닷컴이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에 참여한다. [사진=SSG닷컴]

SSG닷컴은 야놀자, 여기어때 등 여행사 5곳과 제휴해 숙박 상품을 특가에 판매하고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구체적으로, 집중 프로모션 기간인 다음달 10일까지 자체적으로 최대 15%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7만원 이상 숙박 상품 구매시 1만원 추가 할인, 10만원 이상 구매시 1만 5000원 추가 할인, 15만원 이상 구매시 2만원 추가 할인, 20만원 이상 구매시 3만원 추가 할인, 30만원 이상 구매 구매시 4만원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구매 금액에 따라 행사카드 최대 7% 청구 할인도 중복 적용할 수 있다.

가장 높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금액 구간은 7만원대, 10만원 초반대다. 예를 들어 7만원 숙박 상품을 구매하면 숙박세일 페스타 쿠폰 3만원 할인 및 SSG닷컴 자체 할인 1만원이 적용돼 실 결제 가격은 3만원으로 57%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10만원 상품의 경우에는 45% 할인가에 구매 가능하다.

이 외에도 쓱닷컴은 제주·부산·강원 등 국내 여행지 인기 숙소를 소개하고, 바른 여행문화 캠페인 내용을 함께 제안할 계획이다.

11번가가 2024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에 동참한다. 
11번가가 2024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에 동참한다. 

11번가는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참여사 중 유일하게 5년 연속 중소여행사 연합지원 형태로 행사에 참여한다.

이는 중소여행업계와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함으로, 개발비, 마케팅비 부담 등으로 행사에 직접 참여하기 어려운 중소여행업체들이 11번가를 통해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게 핵심이다. 

또한 11번가는 카드사 10% 추가할인(KB국민/NH농협, 최대 10만원)을 제공해, 숙박세일 페스타 3만원 할인쿠폰과 중복 적용하면 최대 13만원 할인된 가격에 국내 숙박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국내 숙박 상품 추가 예약 시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할인쿠폰(15만원 이상 구매시), 1만원 할인쿠폰(30만원 이상 구매시)도 발급한다.

더불어 타임딜, 시선집중 등의 코너를 통해 11번가가 종이비행기투어, 트립일레븐, 플레이스토리, 동무해피데이즈 등 중소여행사 11곳과 함께 기획한 다양한 국내숙박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소노호텔앤리조트, 신화월드, 금호리조트 등 인기 국내숙박 상품을 단독 특가에 판매한다.

위메프가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에 참여한다. [사진=위메프]
위메프가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에 참여한다. [사진=위메프]

위메프에 따르면, 최근 3주간 위메프 숙박상품 매출은 전년대비 119% 증가했다. 지역별로는 다양한 형태의 숙박시설과 수도권 가까운 곳에서 겨울 레저를 즐길 수 있는 지역인 △가평(16%)이 1위를 차지했고, 비교적 따뜻한 날씨의 △제주(14%) △경주(13%)가 각각 2, 3위로 인기를 끌었다.

이에 위메프는 △가평 켄싱턴리조트 △제주 신화관 신화월드 △라한셀렉트 경주 △쏠비치 진도 리조트 등을 이번 행사의 주력 상품으로 준비해 혜택을 더했다. 단독으로 추가 12%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 외에도 위메프는 수도권 지역을 찾는 고객을 위해 럭셔리 봄캉스 기획전을 운영하고 최대 12%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인천에 위치한 초대형 복합 리조트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부터 △광명 테이크호텔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용산 등이 대표적이다. 

위메프 관계자는 “활동하기 좋은 계절을 맞아 국내 여행 촉진을 위해 마련한 행사”라며 ”위메프에서 숙박 할인 받고, 전국의 봄꽃 명소에서 봄나들이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