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1일 오후 경북 구미시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를 찾아 참배하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1일 오후 경북 구미시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를 찾아 참배하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이뉴스투데이 방은주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28일 오전 충북 옥천군의 고(故) 육영수 여사 생가를 방문했다.

김수경 대통령실 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을 통해 “윤 대통령의 고(故) 육영수 여사 생가 방문은 대통령 경선 후보 시절인 2021년 8월 첫 방문 이후 오늘로 두 번째로, 역대 현직 대통령으로서는 첫 방문이다”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날 윤 대통령이 생가 입구에 도착하자 많은 주민이 대통령을 환영했다.

윤 대통령은 주민 한 분 한 분과 악수하며 화답했고, 꽃다발을 건네는 어린이 남매와는 기념 촬영을 하기도 했다.

윤 대통령은 입구에 비치된 방명록에 “어려운 분들과 어린이를 사랑해 주신 육영수 여사님의 어진 뜻을 기억하며, 국민을 따뜻하게 살피겠습니다”라는 글을 남겼다.

이어 헌화와 묵념으로 고(故) 육영수 여사 영전에 예를 표했다.

참배를 마친 윤 대통령은 현지 해설사의 안내에 따라 생가 곳곳을 둘러보고 고인의 생애와 생가 건물에 대한 해설사의 설명을 경청했다.

윤 대통령은 "어릴 적 고(故) 육영수 여사가 세운 남산어린이회관에 가기도 했었다"고 했다.

이날 방문에는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김영환 충북도지사, 황규철 옥천군수 및 대통령실 참모진이 함께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