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랜드 코리아 이순규 대표(오른쪽)와 춘천시 육동한 시장이 업무협약식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레고랜드 코리아]
레고랜드 코리아 이순규 대표(오른쪽)와 춘천시 육동한 시장이 업무협약식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레고랜드 코리아]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이하 레고랜드)는 춘천시와 함께 ‘춘천 지역의 축제 및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레고랜드가 춘천 마임축제, 춘천 막국수 닭갈비 축제 등 대표적인 지역 축제에 5만 4000㎡면적의 하중도 부지를 축제 부지로 무상 제공하고, 춘천시와 함께 공동 홍보 마케팅 등 다양한 협업을 진행해 춘천 지역의 축제 활성화와 관광산업 발전을 도모해 나가자는 취지로 진행됐다.

이날 강원도 춘천 레고랜드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레고랜드 코리아 이순규 대표와 춘천시청 육동한 시장, 춘천 문화재단 등 여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슌규 레고랜드 코리아 대표는 “그 동안 춘천 지역에 대형 축제 개최 시 부지 확보에 어려움을 겪었던 지역 축제를 춘천시와 함께 지원할 수 있어서 기쁘다”면서 “앞으로 단순 지역 사회 공헌을 넘어서 인천의 글로벌 제약 및 바이오 기업의 우수사례와 같이 레고랜드도 지역사회와 기업이 힘을 합쳐서 시너지 효과를 거두는 또 다른 우수 사례가 되기 위해서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레고랜드는 개장 이래 현재까지 강원도, 춘천 지역 행사 및 축제 관련 협약을 통해 지역 관광 및 경제 활성화에 일조해 왔다.

지난해 5월에는 강원 춘천 세계태권도 문화축제 연맹과 다양한 프로모션과 지원 등 상호 간 협력 진행을 위한 MOU를 맺었으며 6월에는 마임축제와 축제 기간에 맞춰 각종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한 바 있다. 이어 8월에서 10월까지는 춘천시에서 운영하는 ‘춘천 야간 시티투어’에 참여했으며 11월에는 ‘춘천 토이페스티벌’ 방문객을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 바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