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성자산운용]
[사진=삼성자산운용]

[이뉴스투데이 염보라 기자] 삼성자산운용은 다음달 18일까지 ‘KODEX 미국빅테크10 O/X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KODEX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4개 O/X 문제를 모두 맞힌 고객 중 200명을 추첨해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KODEX 미국빅테크10(H)’ 상장지수펀드(ETF)는 미국 빅테크 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삼성자산운용의 대표 상품 ‘KODEX 미국FANG플러스(H)’의 새로운 이름이다.

이른바 ‘매그니피센트 7’으로 불리는 미국 빅테크 기업을 포함해 인공지능(AI), 반도체, 메타버스, 전기차, 플랫폼 기업 등 다양한 혁신 분야의 글로벌 대표 빅테크 10개에 균형 있게 투자한다. 특히 지난해 연간 수익률 98%로 국내 상장 ETF 중 수익률 1위(레버리지, 인버스 상품 제외)를 기록한 삼성자산운용의 대표 미국 ETF다.

환율 영향 없이 미국 대표 기술주에 투자할 수 있는 헤지형 상품이기도 하다. 미국의 금리 인하가 전망되고 있는 가운데 미국 금리인하기에 나타나는 달러 약세의 영향을 받지 않고 미국 대표 혁신 기업 가격 변화에만 투자할 수 있다.

이가현 삼성자산운용 매니저는 “KODEX 미국빅테크10(H)는 AI 시대를 주도하고 있는 미국 빅테크 10개 종목에 집중 투자하는 상품이라는 점에서 장기 투자자에게 필수적인 상품”이라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미국 빅테크 기업에 동일가중으로 투자하는 상품으로, 급변하는 글로벌 빅테크 지각 변동을 펀드 성과에 반영하면서 지속적으로 차별화된 성과를 보여드리겠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