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치킨로드 협력체계 구축. [사진=익산시]
익산시, 치킨로드 협력체계 구축. [사진=익산시]

[이뉴스투데이 전북취재본부 김은태 기자] 익산시가 치킨로드를 성공적으로 조성하기 위해 향토기업인 ㈜하림, ㈜엔바이콘과 손을 맞잡았다.

익산시는 27일 익산시청에서 '치킨로드 조성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는 정현율 익산시장과 정호석 하림 대표이사, 한원탁 엔바이콘 대표이사, 김양배 치킨로드 상생협의체 대표가 참석했다.

치킨로드 조성사업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구도심(중앙동) 일대에 닭요리 전문점 특화 거리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대한민국 대표 닭고기 기업이자 향토기업인 하림과 익산 계화림 운영기관인 엔바이콘, 중앙동 치킨로드 상생협의체가 참여하고 있다.

익산시, 치킨로드 협력체계 구축. [사진=익산시]
익산시, 치킨로드 협력체계 구축. [사진=익산시]

이번 협약에는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각 기관의 역할을 규정하고 상호 협력체계를 강화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익산시는 소상공인의 경영안정 도모와 시설지원을 추진한다. 

하림은 치킨로드에 입점하는 창업자에게 신선한 육계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 엔바이콘은 기술교육과 컨설팅을 지원한다.

치킨로드 상생협의체는 젠트리피케이션 방지와 적극적인 협조를 약속했다. 

입점 업체 확정 이후 임대인과 임차인 모두 상생협약에 참여해 소상공인 경영에 가장 큰 어려움인 과도한 임대료 인상을 방지할 계획이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이번 협약은 치킨로드 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 기업체와 민간, 행정이 합심해 체결했기에 큰 의미가 있다"며 "치킨로드가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문화 거리로 발전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는 오는 29일부터 4주간 치킨로드 조성사업에 참여할 사업대상자 모집에 나선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