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가 슈팅배송으로 소비기한 임박 상품을 선보인다. [사진=11번가]
11번가가 슈팅배송으로 소비기한 임박 상품을 선보인다. [사진=11번가]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고물가 기조에 ‘소비기한 임박’ 상품이 소비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27일 11번가에 따르면, 지난해 슈팅배송 소비기한 임박 상품의 구매고객 수는 상반기 대비 하반기 2배(95%) 규모로 증가했고, 같은 기간 결제거래액은 47% 성장했다. 

11번가는 슈팅배송을 통해 소비기한은 임박했지만 사용 및 섭취에 문제가 없는 상품들을 모아 최대 80%의 높은 할인율로 판매하고 있다. 

고객들이 주로 구매한 품목은 △저장성이 높은 ‘냉동 간편식’(치킨너겟, 돈가스, 만두) △가성비가 강점인 ‘대용량 음료’(24개입, 48개입 우유, 주스) △끼니마다 바로 소진할 수 있는 ‘식료품’(찌개 양념, 파스타소스) 등 식품류로, 한해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도 ‘건강기능식품’(유산균 캡슐)으로 나타났다.

박세환 11번가 리테일운영담당은 “가격 부담이 덜한 상품에 지갑을 여는 실속형 소비에 대한 관심이 꾸준한 상황”이라며 “연중 선보이는 소비기한 임박 상품 판매 물량의 대부분이 소진될 정도로 인기가 뜨겁다”고 말했다.

한편 11번가는 올해도 소비기한이 임박한 상품을 모아 판매하는 슈팅배송 소비기한 임박 세일 기획전을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금요일까지 진행한다.

가공식품/간편식/음료/생활용품/반려동물용품 등을 대상으로, 소비기한이 최소 2주부터 최대 6개월까지 남은 제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키워드
#11번가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