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경상국립대]
[사진=경상국립대]

[이뉴스투데이 경남취재본부 박영준 기자]경상국립대학교 지속가능발전센터와 한국ESG실천연구원은 26일 ‘기업과 대학의 ESG경영 정착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기업과 대학의 지속가능발전 관련 업무협약으로, 향후 지역의 지속가능성 인식을 전환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활동 등을 해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양 기관은 기업과 대학의 ESG경영 정착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지역의 지속가능성 관련 사회적 가치 창출, ESG자가진단·실사·평가 등 플랫폼 개발 및 구축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ESG실천연구원 김경균 대표이사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핵심적인 걸음을 내디뎠다. 기업과 대학의 ESG경영을 더욱 견고하게 정착시키고, 지역사회에 지속 가능성과 사회적 가치를 함께 심어 나가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경상국립대 지속가능발전센터 신승구 센터장은 “ESG 자가진단·실사·평가 등 다양한 방식으로 대학 내부의 운영을 지속 가능성 측면에서 점검하고 개선해 나갈 것이다. 또한 경남의 국가거점국립대로서 지역 기업의 ESG경영 정착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