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광주은행]
[사진=광주은행]

[이뉴스투데이 김영민 기자] 광주은행이 광주광역시 북구청, 광주신용보증재단과 ‘북구 소상공인 특례보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광주은행은 고금리·고물가 경기침체 장기화로 인해 서민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지역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5000만원의 별도 출연을 밝혔다.

이를 재원으로 광주신용보증재단은 8억5000만원의 특례보증을 지원한다. 광주광역시 북구는 6.0%의 이자차액을 보전해준다.

지원 대상은 광주광역시 북구 소재에서 사업을 영위 중인 소상공인으로 업체당 최대 2000만원(재창업자 최대 3000만원)까지 지원하며 대출기간은 최대 5년이다.

한편 광주은행은 지난 2011년부터 광주 북구 소상공인 특례보증 지원사업에 총 2억3000만원을 특별출연해 총 191억원을 지원했다.

김종훈 광주은행 부행장은 “경기침체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소상공인들에게 힘이 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대표은행으로서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금융지원책을 마련하여 지역밀착 상생경영을 이뤄나가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