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현대코퍼레이션홀딩스]
[사진=현대코퍼레이션홀딩스]

[이뉴스투데이 김종현 기자] 현대코퍼레이션이 올초 한국기업평가로부터 신용등급 A0(안정적)을 획득한 가운데 3년 만에 회사채 수요예측 흥행에 성공해 안정적인 투자처로 급부상했다.

현대코퍼레이션은 지난 23일 회사채 수요예측 흥행에 성공했다. 3년 만의 회사채 수요 600억원 모집에 6300억원이 넘는 투자자금이 몰리며 10대 1이상의 경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현대코퍼레이션은 다음달 5일 2년물과 3년물 각각 300억원, 총 600억원의 회사채 발행에 앞서 수요예측을 진행했다. 개별 민평금리 수익률에 –50bp∼+30bp를 더한 금리밴드를 제시한 현대코퍼레이션은 신고액 기준 2년물 -47bp, 3년물 -55bp라는 낮은 수준으로 물량을 모두 채우며 1000억원까지 증액을 검토 중이다.

특히 현대코퍼레이션은 올해 초 한국기업평가로부터 신용등급 ‘A0(안정적)’를 받으며 신용등급 스플릿(신용평가사간 등급 불일치)을 해소한 바 있다.

국내 신용평가 3사가 모두 올해 초까지 현대코퍼레이션의 신용등급을 A0등급으로 상향을 완료했다. 이번 회사채 발행은 등급상향 후 첫 번째 발행으로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현대코퍼레이션의 영업상황이 꾸준히 호조세를 보이고 있다는 점이 이번 회사채 흥행의 주요 원인으로 분석된다. 현대코퍼레이션은 2022년 영업이익 660억원을 달성해 2016년 계열분리 이후 최대실적을 기록한 데 이어 지난해 영업이익 996억원으로 다시 한번 연간 영업이익 최고기록을 경신하며 호실적을 이어가고 있다.

한국기업평가는 올초 신용등급 상향에 대해 “신규 거래처 확보 등으로 이익창출력이 개선됐다”고 평가했다.

현대코퍼레이션은 현대제철과 현대자동차, HD현대오일뱅크 등 범 현대가와 긴밀한 영업관계를 유지하는 동시에 신규 판로 및 아이템 개발로 외형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여기서 창출되는 이익을 기반으로 차입부담을 점전직으로 완화하며 양호한 재무안정성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현대코퍼레이션은 공시를 통해 이번 회사채 발행으로 조달하는 자금을 올해 만기가 도래하는 회사채를 상환할 계획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