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 준비물 할인전을 진행한다. [사진=쿠팡]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이커머스업계가 신학기 시즌을 맞아 학생들의 필수 아이템인 도서·문구류와 전자제품 등을 중심으로 할인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먼저 쿠팡은 새학기를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내달 10일까지 5000여개 문구 제품을 최대 50% 할인한다. 새 학기 상품 대상 연중 최대 혜택으로, 빅드림/동아피엠에스/블루마토/카피어랜드 등 쿠팡의 인기 중소 브랜드를 포함해 130개 이상 브랜드가 참여한다. 

행사 특징은 선생님의 교실 재정비, 수업 대비를 위한 코너를 별도 준비했다는 것이다. 이 코너에서는 △빅드림 가로형 레인보우 명찰 라이트그린(12개입) △동아피엠에스 자바라 책꽂이 등을 1만원 미만 가격에 구매 가능하며 △블루마토 트윈 마카 사인펜 세트(18색) △카피어랜드 4롤러 사무용 코팅기도 선보인다. 

물론 교육기관에 처음 등록하는 아이를 위한 필수 준비물도 있다. 대표 상품은 △인디고어린이 우주최강 네임스티커 팩 30종 세트 △아이비스코리아 유아용 펌프 안전가위(4개입) 등이다. △산리오 시나모롤 피규어 라이트펜 3종 세트 △몰랑이 두툼 종합장(5개입) 등 초등학생들이 좋아할 만한 캐릭터 문구류도 준비했다. 

쿠팡 관계자는 “새학기에는 학생과 부모님을 비롯해 선생님도 준비해야 할 문구류가 많은 시즌이다”며 “고객들이 이번 기획전에서 필요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해 빠르게 배송 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G마켓과 옥션이 디지털라이프 빅세일을 진행한다. 
G마켓과 옥션이 디지털라이프 빅세일을 진행한다. 

G마켓과 옥션은 오는 27일까지 ‘디지털라이프 빅세일’을 진행한다. 노트북 등 신학기 필수템부터 패션, 뷰티, 건강식품 등 시즌 관련 상품을 원스톱으로 구입할 수 있다. 

먼저 최대 20만원 할인되는 12% 쿠폰을 매일 1회씩 제공한다. 7만원 이상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하다.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되는 15% 쿠폰은 횟수 제한 없이 무한정 제공해 패션, 뷰티, 리빙제품 등 중저가 상품 구매에 부담을 낮췄다. 또 5대 카드사로 결제 시 최대 7만원이 즉시 할인되며, 최대 24개월의 무이자할부 혜택도 선보인다. 

행사에는 18개의 디지털가전 브랜드관을 마련하고, 스테디셀러 할인 및 최대 15% 중복 할인쿠폰 등 전용 혜택을 선보인다. 대표 브랜드로는 삼성전자, LG전자, 인텔, HP, MSI, 다이슨, 로보락, 필립스, 블랙홀 등이 있다.

매일 밤 12시에는 디지털가전 인기상품 8종을 최저가 도전 특가로도 공개하며, 이후 최저가 도전딜을 통해 TV, 로봇청소기, 냉장고, 밥솥, 식기세척기, 스피커, 모니터 등 다양한 인기 제품을 매일 판매할 예정이다. 또 평일 저녁 6시 마다 라이브방송도 진행해 제품에 대한 상세 설명 및 실시간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 외에도 행사 상품을 ‘선물하기’로 구매한 고객 중 랜덤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신세계 상품권 10만원권’을 증정한다. 더불어 학원, 카페, 회사 등 사업자회원의 경우 매일 7% 쿠폰을 추가 제공한다.

인터파크쇼핑이 신학기 기획전을 선보인다. [사진=인터파크쇼핑]

인터파크쇼핑은 학생들과 부모들을 위한 ‘신학기 기획전’을 준비했다. 내달 10일까지 열리는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디지털, 패션, 가구, 문구, 참고서 등의 주요 상품들을 특가에 제공하며, 10% 중복 할인 쿠폰과 최대 6% 청구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먼저, 3월 7일 하루 동안 100원 포인트딜 구매 시 S포인트 1000점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열린다. 오전 11시부터 선착순 한정 수량으로 선보이며, 구매자들에게는 S포인트를 11일 중 일괄 지급한다.

매주 8종의 한정 특가 상품을 선보이는 Weekly Hot Deal에서는 △삼성 갤럭시A24 128GB 듀얼심 LTE △QCY T13 ANC2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잔스포츠 백팩 △헬베티카 이토야 다기능 펜 4 in 1 등 다양한 인기 상품을 파격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연령대별 맞춤 선물 추천’에서는 어린이, 청소년, 대학생, 사회초년생의 기준에 따라 상품을 분류했으며, 큐레이션 테마 기획관 ’인쇼의 추천'에서는 책가방·백팩편을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각 브랜드를 대표하는 인기 모델을 엄선해 상품의 특징을 안내하고 최대 17% 할인을 더했다.

이 외에도 ‘우리 아이에게 꼭 필요한 학용품’ 기획전에선 카카오 문구세트를 비롯해 노트, 펜, 네임스티커 등 다채로운 문구류들에 대해 최대 22% 쿠폰을 제공한다. 도서 상품군에서도 새학기를 맞아 참고서 기획전 ‘2024 새학기 START’ 를 열고 초·중·고 참고서부터 대학교재까지 학년별로 구분해 주요 학습서들을 찾기 쉽게 전시했다. 

인터파크쇼핑 관계자는 “신학기를 맞이해 학생들과 부모님들이 필요로 하는 인기 상품을 특별한 가격과 혜택으로 준비했다. 이번 프로모션에서 경제적 부담 없이 새학기를 준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