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오사카 한큐백화점 우메다본점 팝업스토어 전경. [사진=안다르] 
일본 오사카 한큐백화점 우메다본점 팝업스토어 전경. [사진=안다르]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애슬레저 리딩 브랜드 안다르는 올해 첫 해외 오프라인 시장 전초기지로 일본을 선정하고, 오사카 한큐백화점 우메다본점 두 개 층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안다르는 이번 오사카 팝업스토어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일본 시장에 진출할 방침이다. 타 지역에서의 팝업스토어 운영은 물론, 정식 오프라인 매장도 검토 중이다. 이미 다양한 일본 기업들과 업무 제휴를 추진하고 있으며, 현지 물류센터를 구축해 빠른 배송 역량도 강화할 계획이다.

일본은 국내 패션시장보다 2배 이상 큰 100조원대 규모를 자랑한다. 또한 계절적 특성과 소비자의 체형도 한국과 비슷한 만큼, 일본에서의 입지 강화에 안다르는 강한 자신감을 내비치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안다르 일본 온라인 스토어 4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배 이상(310%) 급증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오는 27일까지 운영되는 팝업스토어는 2개 층을 나눠 운영한다. 먼저, 3층에서는 2024년 S/S시즌 신제품을 비롯해 다양한 전략적 라인업을, 9층에서는 안다르의 대표 시그니처 라인인 ‘에어쿨링’, ‘릴레어’, ‘에어엑스퍼트’ 등을 선보이고 있다.

이를 통해 소비자의 쇼핑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극강의 착용감과 기능성을 갖춘 안다르의 제품을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전략이다.

안다르는 향후 일본 소비자들이 K-애슬레저 대표 제품을 제대로 체험할 수 있도록 오픈 클래스를 비롯해 고객과의 만나는 접점을 지속적으로 늘려갈 계획이다.

안다르 관계자는 “싱가포르 매장에 이어 일본에서도 오프라인 경쟁력을 확인한 만큼, 온∙오프라인 시너지를 통한 해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낼 계획”이라며 “K-애슬레저의 대표 주자라는 책임감을 가지고, 제품 경쟁력 강화 노력에도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다르는 글로벌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해외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입증한 가운데, 지난해 싱가포르에서 글로벌 1호 매장을 오픈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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