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송덕만 기자] 박균택 더불어민주당 광산구갑 예비후보(이재명 당대표 법률특보)는 21일 ‘윤석열 정권 검찰사유화 저지 TF’(위원장 박찬대 최고위원) 위원 자격으로 국회에서 개최한 기자 회견에서 검찰의 정치 수사 행태를 비판하며 정권의 검찰 사유화를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사진=박균택 후보 선거사무소]
[사진=박균택 후보 선거사무소]

이 자리에는 박찬대 최고위원 외에 박 예비후보, 양부남 변호사(광주 서구을 예비후보) 등 검찰 출신 변호사 5명이 함께했다.

참석자들은 검찰이 문재인 정부 관계자, 이재명 대표 등 야권을 상대로 수사하는 태도와 윤석열 정권 관계자, 김건희 여사 등 여권을 상대로 수사하는 태도가 너무 큰 차이를 드러낸다며 검찰권 사유화 문제를 지적했다.

특히 박균택 예비후보는, 이재명 당시 성남시장이 백현동 사건 브로커로 불리는 김 모 씨와의 만남을 거부하고 지내왔던 내용, 재판 증인에게 "있는 대로 말해달라"고 부탁한 내용 등이 검찰에서 확보한 전화 녹취록에 담겨 있음에도, 검찰이 이재명 대표에게 유리한 증거를 숨긴 채 위증교사, 배임죄로 기소한 행태를 신랄하게 비판했다.

참석자들은 불법을 저지른 검사들에 대해 공수처 고발, 대한변호사협회 상대 변호사 등록 거부 요청서 제출, 탄핵안 발의 등 모든 수단을 강구해 조작 수사에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박 예비후보는 기자회견 후 페이스북을 통해 "검찰이 윤 정권의 사조직, 정치 사냥꾼으로 변질된 상황을 묵과할 수 없다"며 "앞으로 나쁜 짓을 하려 해도 절대 할 수 없도록 법과 제도를 바꾸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