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김덕형 기자] 취약계층에 난방비 등을 지원한 80여개 업체가 정부로부터 포상을 받았다.

산업통상자원부는 22일 ‘2024년 에너지효율향상 및 재난안전관리 실천다짐대회’에서 유공자에 대해 표창을 수여하고 격려했다고 밝혔다.

한국열관리시공협회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올해로 45번째를 맞이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관련 유공자에게 산업부 장관 표창 40점, 국토부 장관 표창 10점 등 포상 총 80점이 수여됐다.

수상자 사례를 살펴보면 김대성 케이에스펌프테크 대표는 태풍 카눈으로 피해를 입은 강원 지역 가구를 방문해 침수 보일러 점검 및 수리 등을 실시했고 서울시에서 추진한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에 참여해 서대문구 일대 난방시설점검과 동파방지 활동을 실시했다.

김연수 세광종합설비 대표는 충북 일대 집중호우 피해지역 수해복구 등을 실시하고 청주동부·서부소방서, 한국에너지공단과 협업해 화재 취약지역 내 화목보일러 간이스프링클러와 일산화탄소 경보기 설치를 해 난방 관련 안전 예방에 이바지했다.

강경길 예강설비 대표는 제주 지역 취약계층을 방문해 난방시설 안전점검·수리 등을 통해 주거환경개선을 실시하고 에너지 관련업계 등과 함께 가스·난방설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했다.

유공자들은 수상소감에서 “전문시공인으로서의 자긍심을 가지고 우리 주변의 이웃들이 따뜻하고 편안하게 지낼 수 있도록 더욱 더 힘쓰겠다”고 말했다.

최연우 산업부 에너지정책관은 “안전한 난방시공 및 취약계층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에 공헌해주신 협회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각 협회원들이 취약계층 관련 정부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전문성 있는 시공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