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선덕 전 총장(왼쪽)이 발전기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하는 모습. [사진=국립부경대학교]
장선덕 전 총장(왼쪽)이 발전기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하는 모습. [사진=국립부경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국진 기자] 국립부경대학교(총장 장영수)는 장선덕 전 총장이 19일 본교에 대학 발전기금 1억2000만원을 기부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국립부경대의 전신 중 하나인 부산수산대학교의 제2대 총장을 역임한 장선덕 전 총장은 자신이 이사장을 맡고 있는 (재)약수학술진흥회의 기금 1억2000만원 기부를 약정했다.

장 전 총장은 “통합이라는 혁신을 거쳐 큰 특성화 종합대학으로 거듭난 국립부경대가 앞으로도 세계에서 활약하는 더욱 큰 대학으로 끊임없이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국립부경대의 학생으로서, 총장으로서 대학 발전의 기틀을 마련하는 데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왔다고 생각하며, 앞으로는 우리 후배 여러분이 대학이 발전하는 데 힘을 모아주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장 전 총장은 지난 1994년 (재)약수학술진흥회를 설립해 지금까지 국립부경대의 교수 연구 및 학술 활동비와 학생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학문 발전을 위해 힘써 왔으며, 최근 재단 해산을 추진 중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