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2024 관광진흥실무협의회 회의 [사진=포천시]
포천시 2024 관광진흥실무협의회 회의 [사진=포천시]

[이뉴스투데이 수도권2취재본부 조민주 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은 지난 19일 포천시청 소회의실에서 포천시 관광진흥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

올해부터 새롭게 개최하는 관광진흥실무협의회는 포천시 관광진흥 조례에 근거해 구성됐으며, 관광진흥위원회 보조, 정책 제안, 사업장별 사업 공유, 추진 협의 등의 기능을 수행한다. 구성원은 총 21명으로 포천시 내 관광 유관기관 및 관광지 실무자들로 구성했다.

이날 회의에는 대한캠핑장협회 김광희 회장 등 포천시 관광진흥실무협의회 위원, 관련 부서 실무진 등이 참석했다. 관광진흥실무협의회는 2024년 포천시 관광정책 추진계획 및 안건자료 공유, 실무자들의 자유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2024년 포천시 관광정책은 수도권 최고의 체류형 힐링 관광지 조성을 통해 일상 여행자들의 안심 여행지, 글로벌 여행자의 성지로 도약하는 포천을 목표로 한다.

올해 포천시는 ▲관광 거버넌스 운영, 관광산업 육성 등 체류형 관광도시 기반 구축 ▲평화경제특구 추진 등 관광 인프라 구축 ▲지오투어링 등 체험프로그램 발굴 및 추진으로 유네스코 브랜드 체험 기회 확충 ▲관광 접점 안내 홍보 강화 등의 4대 전략을 통해 관광도시 포천을 실현할 계획이다.

협의회는 이후 산정호수 야간관광산업 발굴과 숙박시설 확충에 대한 논의, 신규 관광객 유입을 위한 홍보방안 및 연계사업에 대한 토론을 이어갔다.

특히 ▲한탄강 주상절리길 환경 정비 및 포토존 설치 ▲야영장 주변 방역 문제해결 방안 ▲야영장 주변 인프라 구축의 일환인 야간관광 콘텐츠 개발 ▲관광지별 홍보자료 공유를 통한 교류 활성화 ▲관광정보센터의 적극적 활용을 위한 요청 ▲각 관광지 별 추진 예정인 주요 사업계획 등을 발표하고 제안하는 등 실무진들 간 심도있는 회의를 진행했다.

시는 이번 논의사항을 관련부서와 공유하고 부서의 의견을 청취해 실무에 반영하고 관광산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적재적소에 반영할 수 있는 안건들로 협의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황희석 관광과장은 “관광진흥실무협의회는 실무자들 간 애로사항과 의견을 적극적으로 제시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며, 포천시 관광산업의 강력한 구심점이 될 것이다. 포천시 또한 위원님들의 꾸준한 관심과 제언을 토대로 관광산업의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